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23.05.05 00:05
  • 수정 2023.05.05 00:44
  • 호수 1454

“어버이 은혜에 감사합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 만에 열린 은빛님 합동생신잔치
대한적십자사봉사회 당진지구협의회

 

대한적십자사봉사회 당진지구협의회(회장 홍승란, 이하 당진적십자)GS EPS가 함께하는 은빛님 합동생신잔치를 지난 3일 개최했다.

은빛님 생신잔치는 매년 58일 어버이날과 세계적십자의 날을 기념하면서 당진적십자가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마련한 합동생신잔치다.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됐던 행사가 3년여 만에 송악스포츠문화센터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에서는 고엽제전우회 회원, 독거노인, 다문화가족 어르신 등 당진지역 노인 400여 명을 초청해 젊은 시절 나라와 지역을 이끌어온 어르신들의 은혜에 보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오성환 당진시장, 김덕주 당진시의장, 어기구 국회의원, 황종헌 대한적십자 충남지사 부회장이 어르신들께 큰절을 올렸고, 당진적십자 회원들이 손수 점심식사를 준비해 대접했다. 또한 GS EPS의 후원(1000만 원)으로 어르신들에게 롤케이크와 이불을 전달했으며, 식후에는 초청가수 공연 등을 준비해 즐거운 하루를 선물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당진시와 GS EPS, 현대제철,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후원했다.

 

 

[미니인터뷰] 홍승란 당진지구협의회장

행복한 노후 보내도록 돕겠다

어르신들께서 오늘 단 하루만이라도 삶의 역경과 시름을 내려놓고 행복하고 마음껏 웃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당진적십자가 어르신들 곁에서 함께 했습니다. 어르신들이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당진적십자가 더욱 살뜰히 보살피겠습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