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14 23:40 (일)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01.12.10 00:00
  • 호수 397

당진항 상정 민주당 당정협의 취소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스 13대 동원 당진항추진위와 주민 상경시위로

정치논리로 정책결정 말도 안된다 거세게 반발해
당진항 지정 문제를 정치적으로 논의하기 위해 소집될 예정이었던 민주당 당정협의가 당진주민들의 대규모 상경시위와 거센 항의로 결국 무산됐다.
당진항 지정에 관한 문제를 12월 중순 중앙항만정책심의위원회를 열어 최종 결정할 계획이었으나 민주당은 이를 당정협의에서 논의하겠다며 해수부의 계획을 무시하고 당정협의를 추진해왔다.
그러나 지난 12월 6일, 버스 13대에 나눠 탄 당진항추진위와 주민 600여명이 여의도 문화공원에 집결해 “민주당이 추진하는 당정협의는 해수부를 통해 정책적으로 해결해야할 문제를 정치논리로 해결하겠다는 반 지방자치적인 절차이며 과반수에 가까운 경기도 출신 의원이 포진한 민주당 당정협의에 이문제를 상정하는 자체가 정치인의 힘겨루기로 당진항을 무산시키려는 계산된 의도”라고 거세게 항의하자 민주당은 박종우 정책위 의장을 통해 “당정협의를 취소하겠다”고 당진주민 대표단에게 밝혔다.
이날 민주당 정책위 박 의장은 대표단에게 “당초에도 당정협의를 통해 결정하려는 것은 아니었으며 당진항에 관한 여러 정보를 들어 종합적인 판단을 하기 위해 의견을 듣는 자리로 마련됐던 것”이라고 해명하고 “하지만 송영진의원과 주민들의 반대로 이를 취소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또 박 정책위 의장은 “해수부 장관에게도 전화를 걸어 당초 해수부의 방침대로 추진할 것을 권유했다”고 밝히고 대표단에게 “다시는 이 문제로 당정협의를 열지 않을 것이므로 앞으로 해수부와 성실하게 대화해 나가 달라”고 주문했다.
이로써 자칫 정치권의 정치논리에 휘말릴 뻔한 당진항 지정문제는 이달 중순으로 예정된 해수부 중앙항만정책심의위원회의 심의절차를 앞둔 원점으로 다시 돌아오게 됐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