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무원법상 충원.감원 불가능, 일부인원만 교체될 가능성


- 주민기대 걸맞는 개혁인사 단행해야

당진군은 지방자치시대에 걸맞는 행정체계를 구축한다는 목적아래 기구.인력개편을 추진하고 있다. 오는 20일경이면 개편의 대체적인 윤곽이 드러날 전망이다.
지난 12월에 실시한 공무원 대상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현재 군이 검토하고 있는 바에 따르면 군은 어장폐업에 따라 업무가 축소된 수산과등을 감원하고, 이 인원을 일손이 모자란 일부 부서에 증원시키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각종 업무의 이관과 규제완화로 민원이 폭증해 증원이 요구되고 있는 부서는 건설과, 도시과, 환경보호과, 지역경제과등으로 분석되고 있다.
간척사업이 마무리단계에 옴에 따라 인원이 감축된 석문간척사업소에서도 계장급 2명등 5명이 타부서로 이동될 것으로 보인다.
군은 또 사회복지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사회과와 가정복지과를 통합하는 방안도 고려해본 것으로 알려졌으나 충남도의 개편방향과 유일한 여성관련부서라는 점에서 재검토하고 있다.
그런데 현행 공무원법상 지방자치단체가 임의적으로 공무원 수를 충원하거나 감원할 수 없어 개편은 소폭에 그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군의 한 관계자는 이런 이유로 이번 개편이 일부 실과장을 교체하는 선에서 마무리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그러나 이번 기구개편이 민선군수의 행정개혁의지를 읽을 수 있는 중요한 척도이자 미온적인 인사로 행정개혁에 중대한 차질을 빚을 수 있다는 점에서 주민들은 과감한 인사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도덕적으로 문제가 있거나 무능한 권위주의가 몸에 밴 구시대적인 인물에 대해서는 과감한 교체를 이뤄야할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