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18 13:58 (목)

본문영역

  • 뉴스
  • 입력 1996.01.08 00:00
  • 호수 106

“지역문화제다운 독특한 멋 살리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훈문학상 제정 구상중


- 상록문화제 집행위원회 신임 안승환 위원장

“상록문화제가 지난 20여년간 나름대로 건실하게 커왔습니다. 이제는 지역문화제다운 독특한 색깔을 갖기위한 노력을 서둘러야 할 때라고 봅니다”
상록문화제 집행위원회 새 위원장에 선출된 안승환(51세, 한터우리문화연구소장)씨는 “여기저기서 걸려오는 인사전화를 받고서야 이 자리가 제법 큰 위치라는 걸 알았다”며 이렇게 포부를 밝혔다.
안위원장은 “우선 상록문화제에 대한 주민들의 평가를 바탕으로 내용적으로 좀더 풍부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가까운 시일내에 주민공청회를 열 계획입니다. 여러해전부터 논의가 되어왔던 상록문화제의 위상을 비롯 각계각층으로부터 문화제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합니다”
안위원장은 또 단위행사를 주관하는 단체와 지속적으로 유대를 맺어 자발적으로 상록문화제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안위원장이 개인적으로 구상하고 있는 것중 주목할만한 것은 바로 심훈문학상의 제정이다.
안위원장은 “심훈선생의 농촌계몽사상을 현대에 맞게 계승시키는 일은 상록수의 고향인 우리고장에서 앞장서 해야 할 일”이라며 “쉬운 작업은 아니겠지만 임기내에 꼭 추진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현역 예술인으로는 처음이자 직선으로 위원장에 선출돼 신선한 파문을 일으켰던 안위원장은 향토문화와 예능분야에 폭넓은 식견과 능력을 인정받고 있는 지역문화계의 중견인사로 심훈선생 기념사업회 회장, 당진예술단체연합회 부회장을 역임한 바 있다.
현재 나루문학회, 사진동우회, 서예인협회, 향토문화연구소 회원으로 있으며 당진군지 편찬위원겸 집필위원을 맡고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