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가정복지회관 설계도 없이 갑자기 예산 뛰어


- 교통불편한 행정리 부지 지반 높아 깎는 데만도 수억

당진읍 행정리로 부지가 확정된 가정복지회관 신축계획이 당초 지하 1층, 지상 2층에서 지하 1층, 지상 3층으로 변경되었다.
이와 함께 당초 세워졌던 건축비 4억8천만원도 9억4천만원으로 무려 두배로 늘어났다.
당진군은 늘어나는 아동복지, 부녀복지, 노인복지의 수요를 감당하기위해 규모있고 쓸만한 건물을 짓도록 계획을 변경했다고 변경이유를 설명하고 있다.
그런데 이 계획은 바로 지난연말 공사입찰까지 끝낸 상태에서 갑자기 변경이 이루어진 것으로 알려져 전형적인 졸속행정으로 지적되고 있다.
군은 2년전인 지난 94년 도비 2억을 지원받아 남산공원내에 본 회관 부지물색에 들어갔으나 민원발생으로 중단, 94년 9월에는 국유지인 당진읍 행정리 산 35번지로 신축대지를 결정했다. 그뒤 이곳에 대한 국유재산 교환승인이 마무리된 지난해 8월 군은 기존 도비 2억에 군비 3억을 보태 5억 공사계획에 들어갔다.
그런데 군은 지난 12월, 논산의 모업체에 입찰까지 결정해놓은 상태에서 느닷없이 공사계획을 변경, 올 예산에 4억6천만원을 시급히 추가 신청한 것이다. 이 과정에서 예산심의 마무리 단계에 있던 군의원들과도 한바탕 해프닝을 벌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렇게 해서 공사비는 9억4천만원으로 껑충 뛰었으나 군은 예산만 올려놓고 아직까지 가정복지회관 신축계획을 마무리짓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대해 군은 올해안에 공기를 맞추기위해 예산을 시급히 세웠다고 해명하고 있으나 세부적인 사업계획이나 설계도도 없이 예산을 먼저 세워놓는 본말이 전도된 행정에 대해 비난을 면할 수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더구나 도비지원이 이루어진지 만 2년이 지난 지금 갑자기 10억대 규모로 변경한 것에 대해 현실적인 활용도와 무관하게 전시적인 효과를 노린 것은 아니냐는 의혹도 씻기 어렵다.
행정리 부지는 또 지반이 너무 높아 깎아내리는 데 수억이 드는등 대지조성에만도 총 5억여원이 별도로 필요해 교통불편을 감수할만한 아무런 장점도 발견할 수 없다는 지적이다.
이 정도의 예산이라면 오히려 왕래가 쉽고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읍내에 건축하는 것이 낫지 않았느냐는 지적도 상당히 설득력이 있어 보인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