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봉사하려면 아직도 멀었죠” - 석문기동순찰대장 박성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문면 삼봉 삼거리에서 다모아 슈퍼를 운영하고 있는 인심많고 소탈한 인상의 박성원씨.
“이곳에 자리를 잡은지 13년째가 되어 가네요. 그전에는 서울 세운상가에서 조명 사업을 했었는데 운영하는데 어려움이 많아 정리하고 이곳에 내려와 슈퍼를 하게 됐죠”라고 말하는 박성원씨는 원래 예산이 고향이다.
박씨는 고향이 아닌 곳이라 처음에는 고생을 많이 했다. 아는 사람도 없고 사람들과 친해지는 일이 쉽지 않았다.
하지만 “기동순찰대 활동을 하면서 주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시간이 늘어가고 이제는 잘 지내고 있어요”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아버님이 의용 소방대 활동을 하시다 돌아가셨기 때문에 어렸을 때부터 봉사하는 일을 어렵게 생각하지 않았어요”라며 물에 빠져 죽은 사람을 건졌던 일, 다툼을 말렸던 일 등은 마을을 지키기 위해 작은 봉사를 한 것 뿐이라고 했다.
“성원형은 희생정신이 강합니다. 지역발전 위해 정말 열심히 활동하세요”(원종수씨).
“고향도 아니면서 지역사회를 위해 자원봉사하기는 쉽지 않았을텐데 다른 사람의 어려움부터 살피는 모습에 많은 감동을 받았어요”(김통규씨).
“항상 마을의 조그만 일에도 관심을 갖고 생활하십니다. 가게 앞 길이 조금 복잡해서 교통이 혼잡할 때가 많아요. 그러면 나와서 교통정리까지 하시거든요”(삼봉 백종인씨).
박씨가 생업인 슈퍼 일까지 마다하고 봉사를 할 때는 가족들의 마음고생이 이만저만이 아니었을 것이다.
그러나 박씨는 봉사하려면 아직도 멀었다고 한다. 또한 아이들에게 자랑스런 아빠가 되고 싶다는 박씨는 이제 순찰대 무전기도 인계받아 지속적인 봉사의 마음을 다지고 있다.

오숙현 기자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