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전문가에게 직접 구입하는 인라인스케이트 - Speed Sports 인라인스케이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를 통해 자신에게 꼭 맞는 인라인스케이트를 구입할 수 있게 됐다.
최근 당진에도 인라인스케이트 인구증가로 600여명의 동호인이 있으나 그동안 이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전문매장이 없어 불편함이 많았다.
당진읍 읍내리에 위치한 스피드스포츠 인라인스케이트 원상영(28) 사장은 고객에 알맞은 상품을 추천해줄 능력을 지닌 전문가로 꼽힌다.
어릴 적부터 운동에 관심이 많았던 원 사장은 천안공고 재학 시절 충남에서 유일한 롤러스케이트 선수로 활동했다. 졸업 후 기지초 인라인스케이트반 코치로 활동하면서 3개월만에 충남도 소년체전에서 10개의 메달 중 8개를 휩쓸면서 그 실력을 인정받았다.
“초보자들은 바퀴가 작을수록 안전하고 중급으로 올라가면 속도를 낼 수 있는 5륜을 권합니다.”
인라인스케이트를 용도별 특징과 관리방법 등을 꼼꼼히 설명하던 원사장은 “가장 중요한 것은 헬멧인데 이를 무시하고 타는 이들이 많다”며 안타까움을 표했다.
일반인을 대상으로 주 2회 무료강습을 시작했다는 원사장은 “사람들의 자세가 교정이 되고 점차 나아지는 모습을 보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강습내용은 직선 및 코너 활주, 스타트, 멈추기, 넘어지기 등을 수준에 맞춰 지도한다.
운동이 좋아 인생의 반을 운동을 했고 지금도 신성대학에서 골프를 배우고 있다는 원 사장은 인라인스케이팅이 생활체육에 포함되어 널리 보편화되기를 기대했다.
*위치:군청 앞 / Tel. 355-7757

서미영 기자 myseo@djtimes.co.kr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