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18 13:58 (목)

본문영역

군민모두의 적극적인 단결력이 성공의 열쇠다 - 석문공단, 한보화력반대 범주민대책위 김대희 준비위원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문공단의 근본적인 백지화보다는 공해업종이 들어오지 못하도록 하는 것이 더욱 더 중요합니다. 물론 그것이 안된다고 볼 때는 원래대로 농지로 환원시키는 투쟁이 필요하겠죠”
 지난 24일 석문공단쪾한보화력반대 범주민대책위원회 준비위원장으로 선출된 김대희 재향군인회장.
 범주민대책위 발족준비로 정신없이 움직이는 김대희위원장은 “현재 당진군민의 큰 걱정거리인 석문공단과 한보화력문제에 대해 소지역단위의 산발적인 움직임보다는 군민모두가 적극적으로 나서야 현안문제를 확실히 해결할 수 있다는 입장에서 대책위가 준비중에 있다”고 말한다.
 또한 “석문공단설립계획 자체가 정책적인 실패라고 본다”는 김위원장은 “군민들에게 그 피해를 떠넘기는 결과를 초래해서는 안되며 어떻게 해서든 막아야 한다”며 쾌적한 삶이 보장되지 않는 개발은 의미가 없음을 강조했다.
 “지난번 특정폐기물 반대투쟁때처럼 무엇보다도 당진군민 모두가 적극적인 단결력을 보여주어야만 단기일내에 성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하는 김대희위원장은 군민들의 마음을 모으기 위한 주민홍보와 교육에 큰 비중을 둘 예정이라고 밝혔다.
 군내 모든 단체와 기관, 단체장을 대책위원회에 참여시켜 그야말로 범군민적인 모임으로 활성화시킬 범주민대책위는 오는 10일경 정식발족을 앞두고 있다.
/류경숙 기자/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