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민요에 실린 흥겨운 고향사랑 - 우리이벤트 대표 윤세중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상사는 이야기

 

 서글서글한 눈매의 평범한 아저씨가 한때 주황색 양복에 백구두를 신고 화려한 조명을 받았다면 믿을 수 있을까? 하지만 곧 쉼없이 유쾌하게 쏟아놓는 입담과 그의 흥겨운 민요가락을 듣는다면 의심하지 않게 될 것이다.

 그의 입담은 20년간 무대의 MC로 다져진 것이며 노래는 이미 여러 노래자랑에서 제일 좋은 상만 휩쓸어 확인받은 바 있다. 결혼잔치, 회갑연 특히 갑자기 상을 당했을 때 더욱 필요한 그릇부터 천막, 난로까지 대여해주고 행사진행까지 맡는 우리이벤트대표 윤세중(38세)씨.

 타향살이 20년을 미련없이 청산하고 고향인 대호지로 낙향한 윤씨는 그의 타고난 끼로 주위사람들의 근심을 덜어주고 흥을 돋우는 인물로 정평이 나 있다.

 군대에서 무심코 혼자 부른 노래를 내무반장이 들어 끼를 발휘하게 되었다는 윤씨는 제대 후에도 자신의 그 끼를 저버리지 못하고 밤무대를 돌며 타향에서 근 20년을 지냈다.

 그의 동료들은 모두 방송계에 데뷔하였지만 그는 중학교만 졸업하였다는 사실 때문에 섭외를 받았다가도 밀려나기만 하였다. 무명의 연예인이 겪어야 하는 어려움도 보통이 아니었다. 그러나 조금도 어렵지 않았다. 오히려 자신이 하고싶은 일을 하고 있다는 것이 즐겁기만 했다. 그 좋아하던 술도 손님에게 실수하지 않을까 싶어 끊어버릴 정도로 일에만 열성이었던 것이다.

 그랬던 그가 어떻게 일을 버리고 시골구석으로 내려오게 되었을까? 사연인 즉 작년에 교통사고로 갑자기 아버지가 돌아가셔서 상을 치르러 내려왔다가 홀로된 65세의 어머니를 모시기 위해 눌러앉았다는 것. 어머님을 위한 것이라 조금도 주저하지 않았다고 한다. 올해엔 농사도 지어 풍작을 하였다고 자랑한다.

 그리고 자신은 오랫동안 떠나 있었지만 마음의 뿌리였던 고향을 지키다 어느덧 백발이 되어버린 어른들을 위해 시작한 것이 「우리이벤트」이다.

 요즘 그는 정신없이 바쁘다. 경로당 잔치가 있다든지 마을회관․노인회관 준공식뿐만 아니라 각종 마을의 행사까지 안쫓아다니는 곳이 없다. 그를 찾기는 어렵지 않다. 머리에 초립을 쓰고 색동저고리를 입은 사람은 눈에 쉽게 띄기 마련이다. 물론 경로당 준공식처럼 좋은 의미로 하는 행사나 노인잔치에는 무료로 모든 시설들을 대여해 주었다.

 그리고 잔치를 진행하며 무대에 올라 그 시원하고 흥겨운 창부타령, 태평가 등을 부르며 흥을 돋구어 주는 것이다. 당장 내일도 회갑잔치를 치러주기로 하여 준비를 하러 간다.

 지역을 위해서 몸 닿는데까지 일하겠다는 윤씨의 겨울계획은 농한기를 맞은 지역민에게 노래를 가르쳐주는 것이다. 조용하다 못해 외롭기만 했던 시골 대호지에는앞으로 흥겨운 민요소리가 끊이지 않을 것이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