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입력 2007.02.12 00:00
  • 호수 650

"올해 소비자 물가 3%이내 잡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군, 공공요금 인상 억제 방안 발표

항·포구 가격인하 업소 선정

  당진군이 지난해의 2.8%대 소비자 물가에 이어 올해도 물가를 3%대로 유지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당진군은 지난 12일 오후 1시 대회의실에서 민종기 군수와 관련 실과장 7명, 물가관련단체 89명 등 총 105명이 참석한 가운데 물가안정 종합대책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제출된 보고회 자료에 의하면 당진군은 관광객에 대한 당진 이미지 제고와 체계적인 물가관리 확립을 위해 △민·관·단체 등 연계 현장 물가 감시·견제 활동 강화 △공공요금 및 개인서비스 요금의 안정적 관리 △공정거래질서 확립, 원산지 표시 정착, 소비자 피해구제 등 강력한 물가안정 대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물가안정 분위기 조성을 위해 8개 항·포구의 가격인하 20개 업소를 선정, 대외에 공표함으로써 자발적인 가격 인하를 유도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대형유통업소와의 시장 가격을 비교, 당진사랑(군보)과 당진군, 소비자 홈페이지에 공개한다.
또한 연초 공공요금 인상 억제로 물가불안 요소를 해소하고 인상요인 발생시 소비자정책심의위원회를 개최해 심의 기능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지난해 당진군은 고유가와 계속되는 경기침체, 소비위축 속에서도 개인서비스 요금의 전 품목이 안정세를 유지해 관리목표지수 3.0%보다 낮은 2.8%대를 유지했지만 전국 평균 2.4%(충남 2.8%) 보다 다소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관광발전협의회 민간자율 물가안정 체계 구축과 전국 최초 농어촌버스요금 단일화로 요금 인하 효과를 높여 충청남도 물가관리 평가에서 최우수군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한철희 경제항만과 지역경제팀장은 "군민 모두가 물가 관리자가 되고 담합 및 불공정거래 행위를 근절하고 계량표시, 옥외가격표시, 원산지표시 등 기본적인 실천과제를 이행해 생산자와 소비자 서로간의 신뢰 속에 믿고 거래할 수 있도록 하자"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