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당진시대가 추천하는 맛있는 집] 갈비화로구이 전문점 ‘태봉면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방식의 갈비 화로구이와 손으로 뽑은 칡냉면, “한우 모듬구이, 한우의 맛 제대로 느낄수 있어”

복잡한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여유로운 식사를 원한다면 숯불향이 가득한 ‘태봉면옥’에서 한우 모듬구이를 즐겨보자.
당진군 보건소 옆에 위치한 태봉면옥. 전통성을 추구하며 참숯을 사용하는 이곳의 자랑은 한우고기를 부위별로 맛볼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한우 갈비뼈에 붙어 있는 부드럽고 쫄깃한 속살은 한우갈비의 맛을 재대로 느끼게해준다. 이 갈비 속살은 숙련된 요리사가 아니고는 쉽게 갈라낼 수 없는데 ‘태봉면옥’에서는 마음껏 즐길 수가 있다. 옛말에도 쇠고기는 시어머니와 며느리 싸움 붙이는 고기라고 했다. 그만큼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귀한 음식이다.
쇠고기는 우리에게 중요한 단백질의 공급원이다. 영양학자들은 단백질 3분의 1 정도는 반드시 동물성 단백질로 섭취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게다가 쇠고기가 가지고 있는 아미노산 조성은 인간의 아미노산 조성과 유사해 더욱 중요한 단백질 자원이 되고 있다.
성장하는 어린이들에게 좋은 것은 물론 체력이 떨어지거나 원기회복에 좋은 음식으로 더할 나위없다.‘태봉면옥’은 질 좋은 한우만을 취급하며 참숯 위에 고기를 굽는다. 참숯위에 구워지는 쇠고기는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돈다. 최정한 대표는 “질 좋은 1등급 한우만을 취급하며 무공해 신선 재료만을 사용하고 있다”며 “식사 후 칡냉면도 우리 집의 자랑”이라고 말했다.
태봉면옥의 칡냉면은 손으로 면을 뽑는다. 면을 뽑는 기계가 있지만 손으로 뽑는 면과 기계로 뽑는 면의 맛은 확실히 다르다는 것이 최씨의 지론이다.
최정한 대표는 대형 프랜차이즈 기업에서 근무하며 약 1천여개의 체인점을 개설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그래서 태봉면옥도 프랜차이즈 사업을 병행하고 있다.
최씨는 “그저 태봉면옥이 지역에서 몇 곳 운영되었으면 하는 욕심 뿐”이라며 “자신의 음식을 가지고 다른 곳에서 장사하길 원하는 분들을 위해 프리미엄과 가맹비 등을 거의 받지 않고 체인점을 개설해 준다”고 말했다.
전통적이면서 현대적인 실내장식은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약 14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공간은 연회장 또는 돌잔치 등에 적합하며 단체예약은 물론 차량도 운행하고 있다.
·위치: 당진군보건소 옆 설악웨딩타운 방향
·전화: 356-7181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