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07.03.12 00:00
  • 호수 653

합덕지방산업단지 환경·교통·재해영향평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연기념물 보호, 식수원 대책 절실”

▲ 주민설명회에서 용역을 맡은 세일종합기술공사의 관계자가 평가내용을 설명하고 있다.

 용역업체 “저감방안 마련, 광역상수도 연결로 해결”

합덕지방산업단지에 대한 환경·교통·재해영향평가 주민설명회에서 법적 보호종과 천연기념물에 대한 보호방안, 인근 소소리 식수원 대책, 영농피해 저감 등의 주민의견이 제시됐다.
사업시행자인 극동건설이 주최한 이날 주민설명회는 100여명의 주민들이 회의장을 가득 메워 준비된 자료가 사전에 동나는 등 뜨거운 관심 속에 진행됐다.
합덕읍사무소 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설명회에서 용역을 맡은 세일종합기술공사는 경관분석에서 조망성이 우수해 스카이라인을 훼손하지 않기 때문에 시각적 영향이 적지만 연접도로에서 녹시율을 감안한 이질감 완화와 건축물 배치시 주변색과 조화를 이루는 색채를 선택할 필요성이 있다고 밝혔다.
용역업체의 설명이 끝난 후 진행된 방청석 의견순서에서 다양한 주민의견이 쏟아졌다. 한 주민은 “지역언론에 보도된 바에 따르면 사업지구 내에서 법적 보호식물과 천연기념물이 발견됐는데 이들을 보호할 수 있는 방안이 있는가”라고 물었다. 또 다른 한 주민은 “인근 소소리 내에 과수원 농가가 많은데 공해에 대한 대책은 어떻게 세우고 있는가”라고 질문했다.
조강호 전 합덕농협 이사는 “소소리 주민들이 이용하고 있는 상수도의 취수공이 사업지구 내에 위치해 있다”며 취수공을 다른 곳으로 옮길지, 광역상수도를 연결할지에 대해 물었다.
답변에 나선 세일종합기술공사 측은 동식물 서식지에 대한 간섭을 최소화하기 위해 경음기 사용과 야간작업을 금지하고 동물의 이동시간을 충분히 확보하겠으며 대기오염 저감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소소리 주민들의 물 문제 해결은 광역상수도 공급을 통해 해결하겠다고 답변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