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9 20:31 (금)

본문영역

당진군 ‘원상복구하겠다’ 진화나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군수 “모두 내 책임, 하위직ㆍ주민 피해 최소화” 약속

 3월31일 KBS 탐사보도가 방영되고 난 직후인 4월1일, 당진군이 기자회견을 열어 문제가 된 ‘비거주자 전입’ 부분에 대해 원상복구하겠다고 밝히는 등 사태진화에 나섰다. 행정안정부도 이날 충남도에 특별조사를 지시하면서 당진군에 대한 주민등록 실태 조사를 실시, 미거주자에 대해 주민등록을 실제 거주지로 이전 조치하고 이행하지 않을 경우 주민등록 이전을 직권조치하는 한편 인구늘리기 추진 과정에서 드러난 주민등록법 위반 사례 등을 철저히 조사해 위반자에 대해서는 엄정조치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당진경찰서도 이날 당진군청 총무과장과 인구정책팀장 등 공무원 4명과 주민 48명을 입건해 조사에 들어갔으나 알려진 바와 달리 실제 조사에 들어간 사안은 지난해 송악면 관내에서 발생한 당사자의 동의없이 일부 주민을 전입시킨 혐의에 관한 것으로 밝혀졌다.
 한동안 직접 담화에 나서지 않아 주변의 원성을 사기도 했던 민종기 군수는 3일 오전 시민단체들과의 면담을 시작으로 오후에 담화문을 발표하는 등 늦게서야 사태수습에 나섰다. 
 민 군수는 시민단체와의 면담과 담화를 통해 “이번 사태에 대해 전적으로 책임을 지겠으며 하위직 공무원들과 주민들에게 피해가 돌아가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