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교육
  • 입력 2008.09.08 00:00
  • 호수 726

[교육단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행사 마련

당진도서관(관장 한경석)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한 권 책에 꿈 가득, 한 줄 글에 힘 가득’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행사를 마련한다.
독서의 달 기간 동안 책갈피, 추천도서목록, 독서 가방을 무료 배부할 예정이며, 도서관 모범이용자를 선정해 시상과 함께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문학기행을 기획해 서정주 선생의 글 향기를 맡을 수 있는 미당시문학관을 방문할 예정에 있다.
이번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당진도서관 홈페이지(www.djl.or.kr) 또는 도서관 사무실(352-5918, 김도희)로 문의하면 된다.

 

●합도초등학교
영어도 뽐내고, 노래실력도 뽐내고

합도초등학교(교장 이병재)는 지난달 29일 ‘교내 영어 노래부르기 대회’를 열었다.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열린 이번 대회에는 한 학년당 노래(Song)나 챈트(Chant) 중에 선택하도록 했다. 6학년은 팝송 ‘Let It Be’를, 5학년은 ‘Edelweiss’와 챈트 ‘What Day Is It Today?’, ‘She's Tall’를 불렀다. 4학년은 챈트 ‘Hello Song’과 ‘Don't Do That’을 부르고, 3학년은 ‘Pinocchio’를 불렀다. 각 학년은 노래를 마친 후 ‘Bingo’를 합창하며 대회를 마쳤다.

 

●당진교육청

1회 인형극 축제 열려

당진교육청(교육장 유장식)은 지난 2일 당진문예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제1회 인형극 축제를 열었다.
공·사립유치원 교사와 유아들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이번 인형극에는 유아들에게 꿈과 사랑을 심어주고, 감성을 계발해 자아존중감을 심어줄 수 있는 내용의 인형극들이 한시간여 동안 무대에 올려졌다.
행사를 주관한 유아교육연구회장 진희정(도성초병설)은 “당진교육청의 적극적인 지원에 힘입어 유치원에서 활동하던 내용들을 인형극으로 직접 표현해 유아들에게 고운 심성을 기를 수 있는 공연을 계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교사들과 정례적인 모임을 통해 다양한 교육활동에 대한 의견을 교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기초·기본이 되는 유아교육을 위해 교육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곳 덧붙였다.

 

●석문중학교 육상부
기량 확인 기회 가져

석문중학교(교장 신양웅) 육상선수들은 지난달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공주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08 충청남도 교육감기 육상경기대회’에 출전해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경기결과 안승룡(2학년) 선수가 110m 허들경기에서 금메달을, 남중 100m, 200m, 400m에서 김 헌(3학년)선수가 은메달을, 여중 100m 경기에서는 김다영(2학년)선수가 각각 동메달을 획득했다.
육상 3관왕을 노렸던 김 헌 선수는 “그동안 강화훈련으로 인한 피로가 덜 풀려 제 기량은 올리지 못했지만 앞으로의 경기에서 기필코 3관왕을 차지하겠다”고 다짐했다. / 강대원

 

●탑동초등학교
1교1사협약, 교통안전으로 이어져

지난 2일 탑동초등학교(교장 강현구) 학생들은 든든한 안전지킴이 덕분에 평소보다 더 안전하고 등교를 했다.
이날은 특별히 충남방송 직원들이 아침 일찍 탑동초를 방문해서 학교 이곳저곳을 둘러본 후 횡단보도 곳곳에 교통지도 깃발을 들고 녹색어머니 회원분들과 교통지도 봉사활동에 동참했다.
탑동초는 학생들의 안전한 등교를 위해 평소 학교 정문과 두 곳의 횡단보도에 교사 1명과 녹색어머니회 회원 2명이 공휴일을 제외한 매일 아침 7시50분부터 8시30분까지 교통지도를 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