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18 13:58 (목)

본문영역

[체험마을-고대면 당진포1리 '영전황토마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감이 즐거운 ‘황토체험’, 느껴보세요”

▲ 아이들이 영전황토마을에서 황토염색체험을 하고 있다.

영전황토마을에는 한적한 시골에서 아이 어른 할 것 없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영전황토마을을 대표하는 황토체험은 황토염색체험, 황토찜질방, 도자기제작체험, 황토비누만들기체험, 황토풀장체험으로 나눠진다.
충청남도 최북단에 위치한 당진군 고대면 당진포 1리 영전황토마을은 양질의 황토 토양을 갖고 있는 지역으로 유명하다. 황토는 옛부터 신진대사 및 혈액순환을 활성화시켜 노화를 방지하고 만성피로와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황토는 탄산칼슘과 석영, 운모, 방해석과 같은 광물이 함유되어 있다.
황토체험 외에도 주말농장, 풍물놀이체험, 짚풀공예, 산업현장학습체험, 향토음식체험이 365일 제공된다. 특별한 체험을 하고 싶은 체험자를 위해 계절에 따라 즐길 수 있는 계절별체험도 마련되어 있다. 메뚜기 잡기, 황토배 수확, 떡매치기, 고구마 캐기, 갯벌체험, 연날리기체험이 바로 그것. 영전황토마을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은 친환경 청정 농산물로서 황토배, 해나루쌀, 표고버섯 등의 농산물을 재배하고 있다.
또한 1박2일 이상 체험하는 단체 및 가족들을 위해 마을 안에 황토찜질민박과 전통아궁이민박 시설을 설치해 저렴한 가격에 운영하고 있다. 영전황토마을은 이외에도 체험자와 직거래가 가능한 농산물판매처를 통해 황토배, 호박고구마, 표고버섯을 시중가격보다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다. 그리고 호박고구마로 만든 고구마묵을 만들어 보는 시간도 가질 수 있다.

•체험 및 예약 문의:041. 353. 8860, 017. 428. 8860
•체험비:각 체험당 5천원(황토체험시 2천원 추가-면T, 두건 사용료)
•숙박비:황토찜질민박(5만원), 전통아궁이민박(5만원)
•찾아가는 길:당진IC - 32번국도 - 탑동사거리- 고대·석문 방향 -고대면 당진포1리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