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 교육
  • 입력 2008.09.22 00:00
  • 호수 728

교육단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기본학습 증진을 위한 초등 교감회의

당진교육청 대회의실에서

 당진교육청(교육장 유장식)은 ‘2008학년도 기초기본학습 증진을 위한 초등학교 교감회의’를 지난 17일 당진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열었다.

 이날 회의는 2학기 학력평가 일정 안내와 10월8일에 실시하는 초등학교 3학년 기초학력평가 내용, 10월14일과 15일에 이뤄지는 6학년 학업성취도 평가 방법 및 표집학교에 대한 안내, 그리고 도교육청과 당진교육청에서 각각 개발한 초등학교 형성평가 문항집 활용에 관한 연수가 함께 진행됐다.


 

고대중학교 매달 발마사지 봉사활동 벌여

 고대중학교(교장 이호순) 학생과 교사가 중심이 되어 매달 뜻 깊은 봉사활동이 벌어지고 있다.

 이들은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는 자원봉사운동을 확산시키고 교육사랑과 나눔을 실천하고자 당진군의 지원을 받아 전문적인 발맛사지 교육을 지난 4월부터 약 3개월간 교육받고 매달 봉사활동에 나서고 있다. 얼마 전에는 서림복지원을 찾아 발마사지 봉사활동을 했다.


 

충남초등미술실기대회 우수학교 표창 

면천초등학교


 면천초등학교(교장 이길수)가 제19회 충청남도 초등 미술 실기대회에 14개 부문에 참가해 금상 5, 은상 2, 동상 2 등 9개 부문에 입상, 초등1부 우수학교로 선정, 도교육감 학교 표창을 받았다.

 우수지도 교사 5명(경험화 부문 금상 조성순/ 상상화 부문 금상 이인화/ 서예 부문 금상 양현정/ 조소 부문 금상 허금주/ 꾸미기 부문 금상 강미화) 역시 교육감 표창을 받았다.


 

평안마을 위문품 전달 및 봉사활동

당진교육청

 지난 10일 당진교육청(교육장 유장식)은 추석을 맞아 당진군내 노인요양시설인 평안마을(당진읍 구룡리)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추석을 맞아 우리 주위의 소외계층과 함께 교육사랑을 실천하며 넉넉한 한가위를 느낄 수 있게 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가한 당진교육청 자원봉사단(행복당진교육사랑봉사단) 회원 20여명은 청소 및 쌀, 휴지, 세제 등 각종 생필품을 전달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