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9 20:31 (금)

본문영역

  • 교육
  • 입력 2008.11.10 00:00
  • 호수 735

개교 100주년 맞은 면천초등학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면천초 100년사’ 발간기념 축하 기념행사 가져 교정의 다양한 모습 담긴 전시회 등 열려

▲ 개교 100주년을 기념해 '면천초 100년사'가 이날 발간됐다.
 

지난 1일 면천초등학교(교장 이길수) 개교 100주년을 맞아 동문과 재학생 그리고 주민과 각계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면천초등학교 일대에서 다양한 기념행사가 열렸다.

 

오전 10시경 면천초 운동장에서 시작된 기념식 1부에서는 기념사업 경과 보고가 있었으며 자랑스런 동문인상 및 공로패, 감사패, 장학증서 전달식이 진행됐다.

 

김경호 면천초 총동문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천년의 은행나무가 지켜보는 이 교정에 동문들이 모두 모여 개교 100주년 기념식을 거행하고 있다는 사실이 자랑스럽고 꿈만 같다”며 “기념식을 준비하며 많은 어려움과 고민이 있었지만 동문들이 하나 되어 성공적으로 식을 준비하고 진행할 수 있었다”고 면천초 동문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각계내빈들의 축사에 이어 교가제창이 있은 후에는 교문 앞으로 자리를 옮겨 기념비 제막 및 기념식수가 이어졌으며 ‘면천초등학교 100년사’ 발간을 축하하는 리셉션이 교정의 은행나무 아래에서 열리기도 했다.

 

낮 1시 이후부터는 동문들과 함께하는 청백 체육대회가 열려 동문들이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체육대회가 끝난 뒤에는 동문가족 노래자랑과 경품추첨 등의 풍성한 행사가 이어졌다.

 

한편 이날 교정에는 면천초의 다양한 옛 모습을 담은 사진이 전시되어 학교를 찾은 방문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면천초 65회 졸업생인 오수권씨는 교정에 전시되어 있는 면천초의 옛 사진들을 보며 “학교 다니던 때의 기억이 새록새록하다”고 말했다. 또 그는 “특히 오늘 학교에 크게 내걸린 운동회 때 줄다리기 하던 사진을 보니 가슴이 짠했다”며 개교 100주년에 대한 감회를 밝혔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