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 교육
  • 입력 2008.11.10 00:00
  • 호수 735

교육단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의초등학교

백제역사재현단지로 현장체험 다녀와

천의초등학교(교장 김동철)는 지난달 16일 유치원, 초등학교 전교생 그리고 학부모가 함께 하는 천의 교육가족 가을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이번 체험학습은 이범익(범진산업 대표이사) 총동창회장이 경비 일체를 전액 지원했으며 천의초 학생들은 백제역사재현단지 내에 건립된 백제역사문화관과 국립부여박물관을 견학했다.


●우강초등학교

제44회 응급처치법 경연대회

최우수상 수상

우강초등학교(교장 최병태)가 제44회 응급처치법 경연대회에서 초등부 남자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대한적십자사 대전·충남지사가 주최하고 충청남도교육청이 후원한 이 대회는 지난달 25일 서대전시민공원에서 학생부와 일반부 등 총 100팀 439명이 참가해 경합을 벌였다. 우강초는 삼각건, 골절, 구조호흡, 종합 및 필기시험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우승을 차지했다.

 

●면천중학교

조준장학재단·(주)우신공업,

장학금 전달

지난 3일 면천중학교(교장 김성삼)는 학생독립운동 기념일을 맞아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학교측은 조준장학재단과 (주)우신공업으로부터 받은 총 1200만원의 장학금을 24명의 학생을 선발해 각 50만원씩 전달했다. 이날 장학금 전달식에는 면천중 12회 졸업생이자 정년퇴임하신 김종웅 교장과 (주)우신공업의 송경근 공장장 등이 참석해 학생들을 격려했다.  


●고대초등학교

학력신장 시범학교 운영보고회 열어

고대초등학교(교장 손진원)는 지난 5일 당진교육청 지정 학력신장 시범학교 운영보고회를 열었다.

관내 학력증진 담당 교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보고회는 전학년 수업공개로 그 동안 고대초가 전개해 온 다양한 학력증진 프로그램 운영보고가 이어졌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