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18 13:58 (목)

본문영역

  • 교육
  • 입력 2008.12.08 00:00
  • 호수 739

학교정보 인터넷에서 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운영 및 회계, 교육과정, 급식사항 등 지난 1일부터 공개 각 학교에서 정보 입력, 정보의 신뢰도·객관성 문제 제기돼

 

초·중·고등학교 전반의 주요정보를 객관적이고 투명하게 공개하는 제도로 국민의 알권리를 보장하는 한편 학교교육실태를 정확하게 파악해 학교교육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도입된 학교정보공시제도가 지난 1일부터 시행되었다. 학교정보공시제도는 개별학교 홈페이지 학교알리미배너를 클릭해 접속하거나 학교정보공시 홈페이지(www.schoolinfo.

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초등·중학교는 매년 1회이상 교육과학기술부가 정한 기준에 따라 학생, 교원 현황, 시설, 학교폭력, 발생현황, 급식, 위생 등의 교육여건과 재정 및 급식 상황, 학업성취 사항 등 학교개별정보를 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 당진교육청도 1일부터 군내 50여 학교의 학교정보를 공개했다.

 당진교육청은 이번 제도 시행으로 △학교규칙 등 학교운영에 관한 규정 △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사항 △학년·학급당 학생수 및 전출입, 학업중단 등 학생변동 상황 △학교시설에 관한 사항 △예·결산 등 학교회계에 관한 사항 △학교운영위원회에 관한 사항 △학교급식에 관한 사항 △학교 보건관리·환경위생 및 안전관리에 관한사항 등 총 15개 항목 39개 내용의 학교관련 교육정보들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하지만 공개된 정보들이 정부나 외부 기관의 검증 절차를 거치지 않고 각 학교에서 직접 입력해 신뢰도와 객관성에 문제가 있다는 지적도 제기되고 있다. 이에 대해 교과부 학교정보분석과 측은 “허위 정보를 공시했다가 적발되면 시정을 요구할 수 있고 시정하지 않으면 학생 정원 감축, 학생 모집 정지 등의 제재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