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18 13:58 (목)

본문영역

  • 인물
  • 입력 2008.12.29 00:00
  • 호수 742

민종기 군수와 자원봉사 단체장의 간담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 2009년도 마일리지 활용 인센티브 제공사업으로 1천1백만원의 예산을 들여 우수봉사자에게 문화상품권을 수여할 계획으로 알고 있다.
- 봉사활동에 충실한 봉사자를 선정해 전달하는 목적을 갖고 세운 사업 계획이다. 자원봉사 실적 관리의 활성화를 유도하고 자원봉사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함이다. 불필요한 예산이라면 조취 하겠다.

Q. 당진군 요양원 및 양로원에서 1등급 환자들만 수용하려 하고 있다. 2·3등급 환자들의 경우 돈이 되지 않아서 깊이 하는 상태다.
- 경기가 침체되어 기업들이 많이 힘든 상태다. 하지만 기업은 사회적 책임이 뒤따르는 곳이다. 어려운 이웃을 위해 힘써 달라 부탁하겠다. 양로원의 수용환자 기피 현상은 조사를 거쳐 개선 될 수 있도록 하겠다.

Q. 자원봉사자들의 차량지원절차가 까다롭고 보유 대수도 부족하다.
- 조사를 거쳐 차량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겠다. 단 차량 지원 후의 관리 등 낭비되는 요소가 있어서는 안된다. 낭비되는 예산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는 것이 좋지 않겠는가. 꼭 필요하다면 차량은 지원하도록 하겠다.

Q. 조손가정으로 서류상에 등록되어 있는 이들 중 생활에 지장이 없는 이들이 많다. 재조사가 필요하다.
- 당진군에서도 더 어려운 사람 없는지 조사해 봤다. 우선순위를 찾기 위해 순위대상자를 꾸준히 파악하고 있다. 하지만 어렵다는 말도 못할 정도로 어려운 이웃이 많은 실정이다. 생활이 어려운 이웃들을 놓치지 않고 조사할 수 있도록 하겠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