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 인물
  • 입력 2009.01.19 00:00
  • 호수 745

[인터뷰] 2008년 각종 표창 받은 고대초등학교 손진원 교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는 한 단계 레벨업, 옹골찬 교육 실천”

 계획단계 학교교육과정평가 우수학교 표창, 41회 충남교육자료전 우수학교 표창, 우리학교 브랜드갖기사업 우수학교 표창, 방과후학교 경진대회 우수교 표창, 2008 홍보활동 최우수교 표창, 에듀케어 행복유치원 우수교 표창, 1교1핵심 과제우수교 선정  등 앞에 열거한 상들은 모두 고대초등학교가 지난해 받은 상들이다.
 지난 1년 동안 고대초는 학교 관련 각종 표창은 물론 우수교사 표창 그리고 학생들까지 19회 초등학교 음악경연대회와 2008년 독서왕대회, 향토탐구체험학습실천사례발표대회, 초등사랑의 수화대회 등에서 각종 상을 휩쓸었다.
 고대초 손진원 교장은 “사랑으로 함께 키우는 꿈, 옹골찬 고대교육을 목표로 선생님들과 교직원 모두가 최선을 다 한 결과”라며 칭찬했다.
 “고대초등학교는 소규모 학교입니다. 비록 규모가 큰 학교는 아니지만 지난해 좋은 일도 많이 있었고 상도 많이 받아서 교장으로서 뿌듯하게 생각합니다. 교사들이 자기 분야에서 노력한 것이 학교발전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손 교장은 “특히 독서왕대회의 성과가 우수했다”고 평가하고 “학기 초부터 역점을 두고 진행해왔는데 독서왕대회에서 관내의 큰 학교들을 제치고 개인과 단체전에서 은상을 수상한 학생들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2009년에는 은상을 금상으로 레벨업 시키도록 학교 전체가 협력해나갈 예정입니다. 또한 올해는 도로부터 디지털교과서 적용 연구학교로 지정돼 전교생의 컴퓨터 활용능력을 신장할 계획입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