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 뉴스
  • 입력 2009.02.16 00:00
  • 호수 748

[업체탐방]인퍼스가구 김왕기 대표 “고객의 만족이 곧 저의 보람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이 원하는 비규격가구 전문제작, 높은 퀄리티 자랑


국내 유명 사무용 가구전문 ‘코아스’ 전시장 함께 운영 

 인퍼스 가구의 김왕기(42) 대표는 송산면 무수리가 고향으로 2005년 인퍼스가구를 열고 지난 3년간 운영해왔다. ‘인퍼스(In Furs)’는 김 대표가 만든 독자적인 가구 브랜드로 ‘Interior Furniture System’을 줄여 만들어졌다.
 “인퍼스가구는 공간에 맞는 편리한 가구, 다양한 용도로 쓰일 수 있는 실용적인 가구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입장과 취향을 고려해 가정용부터 사무용, 부엌가구까지 다양한 가구들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김대표는 서산에 있는 한 가구회사에 취업하면서 가구제작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6년간 가구회사에서 일하면서 가구제작부터 영업까지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당진에 가구공장이 없어 가구전문점을 하면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 해서 2005년 8월경 인퍼스가구를 창업했습니다.”
 처음에는 주변의 우려가 적잖이 있었지만 인퍼스가구는 당진은 물론 타 지역에서까지 그 품질을 인정받아 서울, 경기도 지역 그리고 부산으로 사업장을 점차 확대해 나갔다.
 “서울, 인천, 의왕, 또 부산 등 관공서와 사무실, 학교, 학원의 가구 제작을 맡아했습니다. 인퍼스 가구는 비규격주문제작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데 소비자가 원하는 대로 가구를 만드는 것을 특징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또 자재 역시 인체에 덜 해로운 친환경자재로, 튼튼하면서도 실용성을 강조한 것도 인퍼스만의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한편 인퍼스 가구는 국내 사무용가구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코아스(Koas)의 당진전시장도 겸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코아스는 국내 사무용가구 브랜드 중 빅4에 해당하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충남에는 부여하고 당진에만 코아스 전시장이 있어서 인퍼스가 충남서부지역의 대리점 역할도 겸하고 있는 셈입니다. 메이커만의 장점이 있기 때문에 인퍼스를 운영하면서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인퍼스 가구 첫 오픈 때부터 가구 전시장과 가구 공장을 별도로 운영해오던 김 대표는 지난해 두 곳을 하나로 통합해 업무의 효율을 높였다.
 “탑동삼거리 앞에서 인퍼스가구 전시장을, 고대면 성상리에서는 가구공장을 운영해왔는데 두 곳이 떨어져 있으니 사업을 하는 데 있어서 불편하더라고요. 그래서 지난해 9월 두 곳을 통합해 지금의 송악면 반촌리로 옮겨왔습니다.”
 김 대표는 “인퍼스가 널리 인정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며 “올해는 조달청 등록이 목표”라고 포부를 밝혔다.
 ■연락처:356-7377
 ■위치:도암휴게소 아래 당진방향 우측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