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9 21:01 (금)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문면새마을
지난 18일 석문면새마을협의회·부녀회(회장 조규성·박병순)가 삼봉3리와 도비도에 위치한 새마을꽃동산을 정비했다.
이날 회원들은 월례회도 열어 우리마을사랑운동 상반기 평가, 도로변 꽃가꾸기와 하반기 새마을 활성화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송악면새마을
송악면새마을협의회·부녀회(회장 구자붕·이종분)가 지난 17일 면내 버려진 농약 빈병을 수거했다.
이날 회원 30여명은 길가, 논둑 등에 버려진 빈병을 수거해 자원환경 보호활동을 펼쳤다. 이날 모아진 빈병을 판매해 약 17만원의 기금을 조성했으며 연말에 어려운 이웃돕기에 사용할 예정이다. 또한 가교리에서 부곡리까지 이어지는 도로변과 공한지 등에 가을에 필 코스모스 씨앗을 파종하기도 했다.

 

면천면새마을
지난 16일 면천면새마을협의회·부녀회(회장 최장희·강유덕)가 면천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월례회를 열었다. 이날 회원들은 우리마을사랑운동 상반기 평가와 하반기 새마을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월례회 이후에는 경제살리기 희망저금통을 1차로 100여개 수거해 55만원 가량의 기금을 조성했다.
 

대호지면새마을
대호지면새마을협의회·부녀회(회장 한충기·박수열)가 지난 14일 화재로 집을 잃은 이웃에게 이불을 전달했다. 이날 회원들은 화재로 집이 전소된 대호지면 사성1리 한 주민을 직접 찾아가 20여만원 상당의 이불을 전달하고 위로했다.


우강면새마을
우강면새마을협의회·부녀회(회장 박석규·황순희)가 지난 8일 우강면사무소에서 상반기 우리마을사랑운동 평가와 관련해 회의를 열었다. 이후 경제살리기 활성화를 위한 동전모으기 저금통을 수거했다. 이날 모아진 기금 80여만원은 연말에 불우이웃 돕기에 사용된다.
우현선 기자 mirina16@djtimes.co.kr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