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출향인 소식]“회원들의 참여로 향우회 활성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인난지향우회 정기총회 및 송년회 열려

▲ 재인난지향후회에 참석한 임원들이 케익을 절단하고 있다.

난지향우회(회장 김은덕) 2009년 정기총회 및 송년회가 지난 5일 동인천역 앞 웨딩클래식컨벤션에서 150여명의 회원들과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난지향우회는 당진군 대난지도, 소난지도 출신의 출향인들이 만든 모임. 난지향우회기 입장을 시작으로 시작된 이날 총회는 경과보고와 공로패, 표창패 전달식을 가진 후 2부 행사에서는 만찬을 갖고 회원들이 참여하는 노래자랑이 진행됐다.
김은덕 회장은 이날 인사말에서 “오늘 이렇게 난지향우회가 성황리에 정기총회와 송년회를 가질 수 있었던 데에는 고향을 사랑하고 아껴주는 모든 분들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 난지향우회는 향우들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기쁨과 슬픔을 함께 나누며 조그마한 일이라도 더불어 해결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수상자 명단
△향우회장:김만규(이사) △난지체육회장:김은덕(회장) △재인군민회장:하헌숙(재무부장) △재인석문회장:권경태(부회장) △난지향우회장:유진열(부회장) △홈페이지 활성화공로자:하헌대, 김기덕, 전현숙, 정은희, 김용희, 차기운, 김지원, 김영덕, 권경태, 방석제, 이현정

●인터뷰 난지향우회 김은덕 회장

“향우들의 참여 높아 뿌듯”

난지향우회 김은덕 회장은 “난지도라는 마을 단위 향우회가 이렇게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는데에는 다른 어떤 일보다 향우회를 아껴주는 분들 덕분”이라며 “난지향우회가 꾸준히 전통과 명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회장으로서 책무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비가 내린 탓에 난지도에서 배를 띄우지 못해 고향분들이 많이 못오셔서 안타깝습니다. 고향 어르신들 모시고 잔치 한바탕 열려고 했었는데...”
김은덕 회장은 “오늘 모임에 150여명의 회원들이 참석해주셨는데 이는 여느 읍면민회는 물론 시군민회 못지 않는 숫자”라며 “난지향우회가 앞으로도 난지향우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살아가는 이들이 서로 도움을 주고받고 잠시나마 쉬어갈 수 있는 곳이 되도록 하고 싶다”는 바람을 나타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