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18 13:58 (목)

본문영역

  • 교육
  • 입력 2010.01.11 00:00
  • 호수 793

작은소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봉초 인정남 교사
충남과학교사상 수상

학업성취 및
과학문화 확산 공헌
삼봉초등학교(교장 최영식) 인정남 교사가 제1회 충청남도 과학교사상을 수상했다.
충남과학교사상에는 과학교육 및 과학문화부문을 합해 충남도내 5명의 교사가 선정됐다. 인정남 교사는 수업연구대회 1등급, 전국교육자료전 1등급 등 교실수업개선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외에도 과학전람회, 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및 초대 충남발명놀이연구회장을 역임하며 실용과학 분야에 기여한 바 있다.
충남과학교사상은 창의적인 과학교육을 통해 초, 중등학교 학생들의 학업성취 및 과학문화 확산에 공헌한 교사를 발굴, 시상하기 위해 실시됐다. 수상자에게는 2010년도에 국외대학 위탁 특별연수에 참여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올해 초등수석교사로
삼봉초 김진하 교사 선정

수업방법 개선에 대한
열정 인정받아
 
김진하 삼봉초등학교(교장 최영식) 교사가 올해 초등 수석교사로 선정했다.
초등 수석교사는 충청남도 15개 지역교육청 중에서 9명을 선정하는 것으로 김진하 교사는 현재 당진교육청의 국어과와 사회과 지역장학요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진하 교사는 수업에 대한 열정이 높아 3년 내내 수업연구대회에 참가했다.
특히 독서교육과 토론교육 수업방법을 개선하기 위해 독서교육 자료개발과 토론교육 자료개발위원으로 꾸준히 활동하며 수업방법 개선에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
2010년 초등 수석교사로 선정된 김진하 교사는 올 한 해 단위학교의 교사 연수와 교내 장학을 담당하며, 당진교육청 관내 수업과 관련된 연수 강사로도 활동하게 된다.

 

신성대학 신년하례 및 시무식
“변화를 이끄는 주도적인 자세” 다짐

신성대학(총장 이병하)은 2010년도 신성대학 신년하례 및 시무식을 지난 4일 교직원 및 총동문회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본 대학 산학협력관 6층 강당에서 진행했다.
이병하 총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경제위기의 시대 환경에 순응하기보다는 변화를 이끄는 주도적인 자세를 가져달라“며 ”대학의 고품질화로 승부해야만 전문대학의 위기를 돌파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당진군청소년문화의집
명칭변경
합덕청소년문화의집으로

당진군청소년문화의집이 1월1일부로 ‘합덕청소년문화의집’으로 명칭이 변경됐다.
합덕읍에 위치한 청소년문화의집은 합덕청소년문화의집으로, 당진읍 계림공원 내 위치한 청소년문화의집은 당진읍 청소년문화의집으로 불리게 된다.
합덕 청소년문화의집은 2002년부터 당진군 청소년수련시설로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 정기 강습은 마지막 토요일과 청소년, 인권, 성, 생태 등의 다양한 주제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363 - 0387, 9번이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