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18 13:58 (목)

본문영역

[주말 충남여행 (5) - 아산시 세계꽃식물원] 봄 마중 갈까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천여종 식물, 튤립, 팬지 등 봄꽃축제 한창
체험학습 즐기고, 꽃비빔밥도 맛보고, 화분 선물도 받고

 

   

재촉하지 않아도 겨울은 가고 봄이 올 텐데 어리석은 사람 마음은 하루라도 빨리 활짝 핀 봄을 느끼고 싶어 분주하기만 하다. 봄을 기다리는 마음은 3월 중순으로 접어들면서부터 뭉게구름처럼 커져 설렘으로 바뀌고 있다. 그렇다면 이번 주말에는 동구 밖까지 찾아온 봄을 먼저 마중 나가보자. 이왕이면 사랑하는 연인, 가족들과 손잡고 가자. 카메라도 하나 둘러메고 오랫동안 장롱 속에 묵혀두었던 하늘하늘 봄옷도 챙겨 입자. 

 

 

 

튤립이 활짝! 봄꽃 축제 한창!당진에서 자가용으로 30분 거리에 떨어져 있는 아산시 세계꽃식물원에는 요즘 봄꽃 축제가 한창이다. 2만평 규모, 8천평에 달하는 실내 전시관에는 튤립, 팬지, 후리지아, 아네모네 등 봄꽃들이 활짝 피었다.  
겨우내 꽁꽁 얼어붙었던 땅을 제 스스로 녹이고 싹을 틔워 꽃을 피워낸 모습을 보고 있자면 무엇이라도 새롭게 시작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절로 생겨난다. 겨울을 보내고 봄을 맞이하는 3월에 식물원에서 느낄 수 있는 즐거움이 다른 계절보다 더 크게 느껴지는 이유도 그 때문이다.
관람안내판을 따라 왼쪽 끝부터 둘러보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활짝 핀 튤립이 먼저 보고 싶다면 식물원에 들어서서 정면으로 보이는 곳으로 먼저 들어가도 된다. 실내전시관에는 초화정원, 생태연못, 향기정원, 교과서정원, 독이 있는 식물정원, 덩굴식물정원, 다육식물정원 등으로 나뉘어 계절마다 총 1천여 종의 식물과 꽃들을 감상할 수 있다. 

 

 

 

 

 

오감체험, 세계꽃식물원
아산 세계꽃식물원의 가장 큰 특징은 온몸으로 꽃과 식물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다. 우선 식물원에 들어서 눈을 감고 숨을 크게 들여 마시면 싱그러운 자연의 기운이 그대로 전해진다. 1천여종에 달하는 꽃과 식물도 직접 만져볼 수 있다. 특히 향기정원에 조성되어 있는 100여종의 허브는 눈으로만 봐서는 그 매력을 느낄 수 없다. 허브를 손으로 살며시 흔들어 묻어나는 향기를 맡아보자. 향긋하고 달콤한 향이 나는 허브 중에 마음에 드는  잎 하나 따서 입안에도 넣어보면 은근하게 입안에 퍼지는 허브향이 기분까지 좋게 만들어 준다.
식물원 안에는 허브차를 마실 수 있는 작은 카페와 먹기 아까울 만큼 아름다운 꽃을 넣어 만든 꽃비빔밥을 맛 볼 수 있는 식당도 마련되어 있다. 앵무새체험관도 놓치지 말아야할 것 중 하나다. 노란 깃털이 앙증맞은 앵무새 150마리가 살고 있는 앵무새체험관에서는 누구나 모이를 직접 주며 앵무새를 가까이에서 관찰할 수 있다.  
아이들과 함께 식물원을 찾았다면 다양한 체험학습에 참여해 보는 것도 좋다. 천연 꽃잎으로 손수건에 물을 들여 만드는 천연 꽃수건 만들기와 꽃 화분 심어보기 등은 아이들도 쉽게 할 수 있는 체험학습으로 인기가 높다. 꽃꽂이 동호회나 숲해설사, 식물관련 동호회 등 식물에 대해 관심있는 관람객이 사전에 예약하면 충남농업기술원에 출강하고 있는 이용환 이사가 직접 식물에 대한 강의를 해주고 있다.

 

 

■세계꽃식물원, 제대로 즐기기
세계꽃식물원에 갔다면 꽃비빔밥을 맛보자. 24가지 아미노산과 12가지 비타민, 각종 미네랄 등이 들어있어 면역력을 길러주고 노화방지 기능이 있다는 꽃은 그야말로 천연 건강식품이다. 먹기에 아까울 만큼 예쁜 꽃들이 한가득 들어 있는 꽃비빔밥은 식물원에서만 맛 볼 수 있는 별미 중 별미다. 한 그릇에 6천원이다.
끼니때가 아니라면 따뜻하고 향이 좋은 국화차를 즐겨보자. 1천원하는 국화차 한잔은 꽃밭에서의 분위기를 한층 더 살려준다. 식물원 내 카페에서는 허브차, 커피 등도 판매한다.
식물원을 둘러보고 난 뒤에는 그냥 나오지 말고 반드시 선물로 증정하는 작은 화분을 받아오자. 시중에서 3천원이상하는 다육식물이나 미니꽃 화분을 모든 입장객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식물원으로 출발하기 전 인터넷홈페이지에서 10% 할인쿠폰을 다운받아 가는 것도 잊지 말자.

· 이용안내
입장료 : 일반 6천원/ 중고생 5천원/ 유초등·경로·장애인 4천원
체험학습 요금 : 유초등 8천원/중고생 8,500원/성인 9,500원
(개인의 경우 500~1천원 가량 증액, 체험내용:입장료+체험 1가지 비용+꽃화분 증정)
개장시간 : 오전9시~오후6시(11월-2월 오전10시-오후5시)
홈페이지 : www.asangarden.com  
위치 : 충남 아산시 도고면 봉농리 576번지
문의 : 041-544-0746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