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 체육
  • 입력 2012.03.15 00:31
  • 호수 900

[제64회 충남도민체전 일정]
당진시 총 19개 종목 출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년도 야구 시범종목 채택

제64회 충남도민체전이 오는 6월14일부터 17일까지 서산종합운동장 등 서산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당진시체육회(상임부회장 김일환)는 육상, 수영, 태권도, 축구, 테니스, 배구, 탁구, 씨름, 배드민턴, 궁도, 볼링, 보디빌딩, 게이트볼, 검도, 복싱, 유도, 역도, 족구 등 18개 정식종목과 올해 시범종목으로 선정된 야구 등 총 19개 종목에 참가할 계획이다.
당진시체육회는 12일부터 4월16일까지 신청서류 접수를 완료할 예정이다. 대회에 참여하는 각 체육가맹단체는 선수 기량 향상을 위한 훈련에 매진하고 있다. 당진시체육회는 서산시청 회의실에서 5월4일 충청남도 시·군 체육대표자회의에 참석해 대회운영 전반에 관한 사항을 전달받고 각 경기별 대진표 추첨을 실시할 예정이다.
당진시는 지난해 충남도민체전에서 천안시와 보령시, 아산시에 이어 종합 4위의 성적을 거둔 바 있다.

당진시체육회 가맹단체 훈련 현황

●육상
당진시육상연맹(회장 김종복)은 지난해 12월19일부터 지난달 25일까지 총 3차에 걸쳐 학생부 동계훈련을 실시했다. 학생부 동계훈련은 제주도 전지훈련과 당진시종합운동장에서 실시됐다.
일반부의 경우 동계기간 동안 자체훈련을 실시하거나 일부 선수들의 경우 학생부와 합동동계훈련을 실시했다.

●수영
당진시수영연맹(회장 원국희)은 4월6일부터 8일까지 충남소년체전 선발전에 16명의 선수가 출전할 예정이며 이 선수들은 충남도민체전에서 당진시를 대표할 선수들로 확정된 상태다.
이밖에도 꿈나무수영부 선수들 중 단체선발전을 치러 11명의 선수가 추가로 충남도민체전 선수로 선발될 예정이다.
현재 당진시수영연맹 선수단은 남산공원 일대 조깅 및 웨이트트레이닝 이후 당진문화스포츠센터 수영장에서 연습을 실시하고 있다.

●태권도
당진시태권도협회(회장 이종억)는 원당초등학교와 당진초등학교에서 초등부 합동훈련이 진행되고 있으며 당진중학교에서 중등부가 훈련에 매진하고 있다. 고등부는 각 팀별로 자체훈련 중에 있다. 지난 10일 소년체전과 도민체전을 대비해 선수 선발전을 가졌으며 방학기간을 이용해 수원, 대천, 예산, 서산 등으로 동계훈련을 다녀온 상태다.

●배구
당진시배구협회·연합회(회장 홍맹선)는 지난 1월9일부터 2월29일까지 호서고등학교 체육관과 계성초등학교 체육관에서 동계훈련을 끝마친 상태다.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진행된 동계훈련을 기반으로 94일 앞으로 다가온 도민체전의 종합우승을 노릴 계획이다. 특히 도민체육대회까지 남은 기간 동안 대표선수들의 개인 및 단체 트레이닝에 집중할 계획이다.

●탁구
당진시탁구협회(회장 한상우)는 지난1월2일부터 시작된 동계훈련을 지난달 3일 마감했다.  총 4차에 걸쳐 진행된 동계훈련은 학생부의 경우 탑동초등학교 미래관에서 주로 진행됐으며 경상도와 충청도 일원을 순회하며 전지훈련을 다녀오는 등 선수능력 향상에 만전을 기했다. 일반부의 경우 동계기간 동안 자체훈련을 실시했다.

●씨름
당진시씨름협회(회장 홍현수)는 충북 각 지역 고등학교와 2회에 걸친 교류전과 전라도 광주 전지훈련 등을 실시하고 초등부와 중등부 선수 육성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현재 당진시씨름협회는 총 7체급 초등부 7명, 중등부 7명을 선발해 도민체전 대표선수로 출전시킬 계획이며 당진씨름장에서 매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훈련 중에 있다. 일반부 선수들의 경우 8명의 선수 중 5명을 5월경에 자체 신청을 받아 도민체전 대표선수로 출전시킬 예정이다.

●배드민턴
배드민턴협회·연합회(회장 신정수)는 각 클럽 개별 훈련을 통해 도민체전 대표 선수들이 각각 훈련 중에 있다. 이번 도민체전에는 남자 7명, 여자 7명의 선수가 출전하며 2인1조 복식전에 남자 3팀, 여자 3팀이 출전한다.
한편 배드민턴협회·연합회는 이달 22일부터 진행되는 ‘2012 전국 봄철 배드민턴 리그전’ 이후 훈련일정을 정해 도민체전을 대비할 계획이다. 배드민턴은 3년째 도민체전에서 종합우승을 수확한 바 있다.

●궁도
당진시궁도협회(회장 한덕선)는 매주 일요일을 이용해 지난해 12월1일부터 오는 31일까지 동계훈련을 진행하고 있는 상태다. 남산공원에 위치한 학유정과 서산시 서령정에서 훈련을 진행 중이다.

●볼링
당진시볼링협회(회장 박재흥) 일반부 선수들은 지난 1월16일부터 지난달 15일까지 주 4회에 걸친 동계훈련을 마쳤다. 당진 관내 볼링장을 중심으로 훈련을 진행한 선수들은 타 지역 전지훈련도 함께 실시했다.

●보디빌딩
당진시보디빌딩협회(회장 김용열)은 지난해 12월1일부터 지난달 29일까지 동계훈련을 당진교육문화스포츠센터 헬스장과 월드헬스클럽에서 진행했다.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오전 훈련을 마치고 오후 3시부터 오후 9시까지 맹훈련을 실시해 왔다.

●게이트볼
당진시게이트볼연합회(회장 이병직)는 종합운동장게이트볼장, 송악게이트볼장, 송산게이트볼장, 순성게이트볼장을 이용해 동계훈련을 진행해 왔다.
매주 월, 수, 금요일을 오전 9시부터 오후3시까지 훈련을 진행해 온 선수들은 지난달 29일 동계훈련을 마쳤으며 충남도민체전에 출전할 대표선수 선발을 위해 각 분회별로 개별 훈련에 들어간 상태다.

●검도
당진시검도협회(회장 권호언)는 학생부와 일반부로 나눠 지난 1월5일부터 지난달 28일까지 동계훈련을 진행했다.
학생부의 경우 동계훈련 일정 이외에도 조치원중학교로 전지훈련을 다녀왔으며 일반부의 경우 당진검도교실과 검혼관에서 동계훈련을 진행했다. 당진시검도협회는 지난해 도민체전에서 사상 첫 종합우승을 차지해 ‘파란’을 일으킨 바 있다.

●복싱
당진시복싱연맹(회장 손순원)은 충남체고, 대천체육관, 광주중앙고 등으로 전지훈련을 다녀왔다. 지난해 12월1일부터 지난달 29일까지 진행된 동계훈련 기간 동안 전지훈련을 다녀온 선수단은 도민체전까지 복싱연맹체육관에서 훈련을 실시할 계획이다.

●유도
당진시유도회(회장 이재욱)는 총 6회차에 걸친 전지훈련을 실시하며 여수정보고등학교와 번계중학교, 온양중학교 등으로 전지훈련을 다녀오며 종합우승의 목표를 다짐했다.
지난 1월2일부터 지난달 25일까지 동계훈련과 전지훈련을 마친 이들은 원당중학교 유도관에서 다시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당진시유도회 2년 연속 우승을 거머쥐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역도
당진시역도연맹(회장 전용배)은 당진중학교 역도장에서 도민체전을 준비하는 동계훈련을 진행했다. 당진중학교 역도부는 당진에서 유일한 역도 대표선수를 배출하고 있는 곳이며 도민체전에서 상위권에 진입하는 효자 종목이다.

●족구
당진시족구협회(회장 이덕유)는 지난해 11월1일부터 동계훈련에 돌입해 지난달 20일까지 훈련을 진행했으며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당진 실내체육관에서 선수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선수들은 추후 대덕수청지구 내에 족구 전용구장 3개 코트가 설치됨에 따라 보다 나은 환경에서 훈련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