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9 19:49 (금)

본문영역

  • 당진포구
  • 입력 2012.07.27 17:04
  • 수정 2015.04.30 11:18
  • 호수 920

[여름기획] 우리 지역 여름휴가 갈만한 곳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로 접어들면서 하나둘 여름휴가를 떠나기 시작했다. 아직 휴가계획을 세우지 못했다면 멀리서 찾지 말고 주변을 둘러보자.
절반이 바다로 둘러싸인 당진은 바닷가는 물론이고 각종 박물관과 체험학습장 등 여름휴가를 보내기에 안성맞춤이다. 1박2일 혹은 당일치기로 다녀올 수 있는 당진의 여름휴가지를 소개한다.

 

바다 | 소박한 포구와 불꽃축제

당진에는 10개 남짓한 포구에는 날마다 어부들이 잡아 올린 싱싱한 횟감들이 들어온다. 대게 작고 소박한 당진의 포구는 조용한 바닷가 풍경을 즐기며 여유로운 휴가를 보내기에 적합하다.
당진의 대표적인 명소인 왜목마을에서는 8월4일과 5일, 해와 달의 만남-바다불꽃축제가 열린다. 축제기간에는 다양한 체험행사와 문화공연이 진행된다. 특히 4일 밤에는 바다 위를 수놓는 화려한 불꽃쇼를 감상할 수 있다.


삽교호관광지에는 횟집, 수산시장과 더불어 놀이공원과 해변공원이 조성되어 있어 저녁이면 시원한 바닷바람을 쐬러 오는 이들로 붐빈다. 아이들에게 인기가 좋은 함상공원도 삽교호관광지의 빼놓을 수 없는 명소다. 삽교호부터 맷돌포를 지나 음섬포구까지 바다를 감상하며 걸을 수 있는 해안산책로도 조성되어 있다.
이 밖에도 매년 바지락축제가 열리는 당진의 대표 포구 중 하나인 한진포구와 빨간 등대가 인상적인 안섬포구, 최근 개장한 수산물유통센터에서 싱싱한 횟감을 시중의 절반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장고항 등 저마다 특색 있는 포구들이 휴가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TIP>

해와달의 만남 바다불꽃축제  : 자세한 사항은 B3면 참고
함상공원 : 실제 사용했던 상륙함과 구축함 내부를 직접 둘러보며 해군 생활을 체험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다. 이밖에도 수족관과 화석광물, 갯벌생태계, 공룡 등을 탐구해 볼 수 있는 전시관으로 이뤄진 해양테마과학관과 수륙양용장갑차, 해상초계기 등이 전시된 야외전시장이 마련되어 있다.
 - 성수기 개장시간 : 오전 9시~오후 7시30분
 - 이용요금 : 대인 6천원, 소인 5천원
장고항 수산물유통센터 : 아침 7시 30분~오후 8시(성수기는 9시까지. 매주 월요일 휴무)
※우럭 1kg당 1만3천원, 자연산광어 2만5천원, 자연산 도다리와 간재미, 놀래미는 2만원.

 

섬 | 섬 안의 해수욕장에서 오토캠핑을!

행정안전부가 추진하는 명품섬 베스트 10에 선정된 대난지도는 자연이 아름답기로 소문난 휴양지다. 섬 안에 자연이 만들어 낸 하얀 모래 백사장과 해변을 둘러친 소나무들이 한데 어우러져 장관을 이룬다. 최근에는 해변 일대에 오토캠핑장과 공동샤워장이 마련되어 누구나 편하고 저렴한 여름휴가를 즐길 수 있다. 단체 여행객들을 위한 청소년수련원에서는 바다래프팅과 해병대 체험캠프도 운영하고 있다.


좀 더 조용한 섬에서 오붓한 시간을 즐기고 싶다면 대난지도 옆 소난지도를 추천한다. 걸어서 30분이면 섬 한바퀴를 모두 돌아볼 수 있을 만큼 작은 섬으로 갯벌체험도 가능하다. 특히 소난지도에서 감상하는 일몰은 환상적이다. 대난지도와 소난지도는 모두 도비도에서 출발하는 여객선을 이용해야 한다.
이 밖에도 경기도 화성시에 속하는 국화도도 당진에서 갈 수 있다. 장고항에서 여객선으로 10분 거리에 위치한 작은섬 국화도는 관광객 20명만 모이면 출발하는 여객선이 수시 운항되고 있다. 

 <TIP>

대난지도·소난지도 : 도비도에서 30분 소요(소난지도 경유), 성수기에는 여객선 수시 운항, 여객선 문의 041-352-6862, 6864, 야영장 이용(무료)문의는 난지도1리 방진현 이장 010-6455-4670
국화도 : 여객선 장고항에서 수시 운행, 왕복요금 성인 6천원, 바지락체험, 좌대낚시터 등

 

체험학습장 | 놀면서 배우는 일석이조 여행

아이들과 함께 휴가를 보낼 계획이라면 놀면서 배우는 체험학습장을 찾아가보자. 당진에는 특히 다양한 농촌체험을 해볼 수 있는 체험마을이 곳곳에 조성되어 있다. 마을마다 체험거리가 다르니 취향에 따라 사전에 예약을 하고 찾아가면 된다.
대표적인 체험마을로는 단호박음식 만들기, 농사체험 등을 해볼 수 있는 올리고마을(041-363-5295), 다양한 동물가족들을 만나볼 수 있는 햇빛촌동물농장(041-353-6485), 짚으로 다양한 공예품도 만들어보고 흙인형 '토우'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짚토전통문화체험장(041-352-2495) 등이 있다.

<TIP>

당진농촌체험나들이 : 체험마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www.djgreentour.net/ 문의 : 041-350-4126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