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 책소개
  • 입력 2013.01.11 16:50
  • 수정 2017.08.07 14:03
  • 호수 943

송악농협 중흥지점 구본임 부지점장이 추천하는 <멋지게 나이 드는 법 46>
더 멋진 삶을 위한 지침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악농협 중흥지점 구본임 부지점장은 평소 책을 즐겨 읽는다. 주로 인터넷의 신간정보에서 마음에 드는 책을 골라 보는데, <멋지게 나이 드는 법46>이라는 책도 이렇게 만나게 됐다.

“평균수명 100세 시대라고 하잖아요. 올해 54세이니 그 가운데를 걸어가고 있는 셈이죠. 그러다보니 그동안 어떻게 살아왔는지, 또 앞으로는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고민이 생기더라구요. 그러던 중 이 책에 눈길이 가게 되었어요.”

<멋지게 나이 드는 법46>에서는 정신적 성장을 위해 내면을 가꾸는 법들을 소개하고 있다. 우리를 끝없이 성장하고, 더 나은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인도해준다. 구본임 부지점장은 책을 통해 “앞으로 나이가 더 들어가며 어떤 마음가짐으로 살아가야할지 생각해볼 수 있었다”며 “마음의 변화가 더 멋진 중년을 준비할 수 있게 했다”고 말했다. “중년에 들어서는 40대에게 인생을 되짚어보고, 앞으로의 인생을 설계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는 말도 덧붙였다.

또한 책을 통해 자녀들 생각도 하게 됐다고. “앞으로 더욱 급변하는 세상을 살아가게 될 아이들에게 그에 맞춰 변화하는 자세를 알려주고, 더 멋진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조언해주고 싶다”고 말했다.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삶의 자세로는 “부정은 또 다른 부정을 낳는다”는 말과 함께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꼽았다.

“첫 직장인 농협에 자리 잡아 20년이 넘게 일하고 있어요. 때로는 힘들기도 했지만, 모든 일에는 각자 나름대로의 재미가 있다고 생각해요. 아이들이나 주변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마음을 항상 강조해요. 모든 것이 자기 마음에 들고, 편하기만 할 순 없는거 잖아요. 만족은 나의 마음가짐에 달린 것이라고 생각해요. 지금의 연약한 세대에게 긍정적인 마음가짐이 꼭 필요한 것 같아요.”

전수진 인턴기자 jsj1510@gmail.com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