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뉴스
  • 입력 2013.04.19 19:12
  • 호수 957

축제 성공위해 봉사단체 손길 분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지시줄다리기 민속축제에 참여한 봉사단체들
교통정리부터 음료제공 등 손님맞이 앞장

당진시자율방범연합대

당진시자율방범연합대(대장 오동원)은 기지시줄다리기 행사장을 방문한 관광객들의 안전한 교통소통 및 원활한 주차를 위해 봉사에 나섰다.
당진지역 내 14개 지대 대원들은 행사장 진입로 곳곳에 배치돼 관광객들의 차량이 몰려들어 복잡해진 도로 내 교통상황을 정리하고 안전하게 주차까지 이뤄질 수 있도록 안내했다.

 

대한적십자사 당진지구협의회

송악봉사회(회장 이순례)는 당진봉사회(회장 김정곤) 협조로 진행요원들과 자원봉사자 등 1000여 명의 음식봉사에 나섰다.
행사장 부스에서는 커피 등 각종 음료수를 무료로 제공하고 국내·외 각지에서 몰려든 관광객들에게 기지시줄다리기를 비롯해 당진시의 홍보활동을 진행했다.

 

새마을지도자 송악읍협의회·부녀회

새마을지도자 송악읍협의회·부녀회(회장 구자붕, 부녀회장 김미숙)는 기지시줄다리기 행사기간동안 급수봉사를 실시했다.
회원들은 부스를 만들어 기지시줄다리기 행사에 참여한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커피, 녹차 등을 무료로 제공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송악청년연합회·기지시청년회

송악청년연합회(회장 손종)와 기지시청년회(회장 박규태)는 기지시줄다리기 행사장 내 음식판매 부스를 운영했다.
이등른 각종 음식을 판매하며 기지시줄다리기 문화를 관광객들에게 알리기도 했다. 한편 회원들은 음식 판매 부스 운영 이외에도 전수생 역할 및 비녀장잡이 역할을 통해 기지시줄다리기 행사에 인력을 지원하는 봉사를 펼쳤다.

 

엄마순찰대 당진시연합대

엄마순찰대 당진시연합대(대장 안임숙)는 기지시줄다리기 행사와 함께 치러진 제5회 기지시줄다리기배 전국줄다리기대회에 참여해 행사지원 및 부족한 인력을 지원하는 봉사를 펼쳤다.
이어 대원들과 함께 부스를 만들어 관광객들에게 각종 차를 무료로 제공하는 봉사를 벌였다.

 

송악남·여전담의용소방대

송악남·여전담의용소방대(대장 안본환, 대장 남기미)는 기지시줄다리기가 진행되는 양일간 관광객 차량의 교통정리 및 주자장 관리를 진행했다.
대원들은 차량의 원활한 소통과 교통사고로 인한 관광객 안전을 확보를 위해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