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18 13:58 (목)

본문영역

김의중 새마을지도자 면천면협의회장
“면천지역 역사 자부심이 크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면천면 일이라면 발벗고 나서 일하는 김의중 면천면 새마을 협의회장은 당진시대를 즐겨보는 애독자다.

“특히 문화재 코너나 사람들 이야기를 많이 봐요. 면천에 많은 문화재가 있다 보니 당진의 문화재를 다룬 기사에서 면천이 자주 소개되고 그걸 볼 때마다 면천면민 한 사람으로써 자부심을 느낍니다.”

문화재 기사를 통해 면천면내의 많은 면민들이 면천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길 바란다는 김 회장이다. 그는 현재 복원 중인 면천읍성의 복원 사업에 대해서도 “면천읍성의 경우 빠른 시일 내로 복원이 필요하다”며 “현재 문화재 복원이 늦어지고 있다”고 아쉬워했다.

“면천의 발전을 위해서는 면천의 문화재를 살리는 사업도 중요하지만 교통이 활성화 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면천면민들이 당진 읍내로 가려면 배차 간격이 긴 버스를 기다려야 하는 경우가 많다. 설령 자가용을 보유하고 있더라도 언덕과 커브길이 많아서 밤이나 기상이 좋지 못한 날은 특히 위험한 상황이다.

김 회장은 당진시대를 구독하면서 몰랐던 많은 소식을 접하고 있다고 한다. 특히 면천뿐 아니라 다른 지역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기사는 김 회장에게 신선한 얘깃거리를 가져다준다고.

“당진시대를 통해 내가 몰랐던 얘기를 접하고 지인분들과 가벼운 담소를 나누며 얘기할 수 있게 해주는 소통의 통로죠.”

어르신들이 많이 사는 면천 지역은 인터넷을 모르는 분들이 많기에 TV나 신문만이 소식을 접할 수 있는 매체다. 그렇기에 김 회장은 지역신문의 중요함을 강조했다.

“지역신문은 인터넷을 모르시고 외진 곳에 사시는 분들에게 지역소식을 알려주는 중요한 통로죠. 어르신들이 많은 지역소식과 정보를 접하기 위해선 지금보다 더 많은 분들이 알게끔 당진시대를 홍보하고 널리 알려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독자들이 다양한 지역소식을 접할 수 있게 열심히 노력해 주세요.”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