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업체탐방]“휴가철 맞아 캠핑 준비하세요”
읍내동 캠핑프리 이근수 대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과 야외에서 함께하는 시간
텐트에서 숯불까지 캠핑용품 한자리에

요즘 좋은 아빠가 되기 위해 아이들과 함께 캠핑을 떠나 직접 요리를 하는 가장들이 부쩍 늘었다.
또한 고기를 연기로 익히는 훈연 바베큐 요리를 하는 캠핑족들도 많이 늘고 있다.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캠핑족들의 마음도 설레는 분위기다.
등산인구에 이어 늘어난 캠핑 인구가 국내에만 300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어 캠핑 산업 역시 성장하고 있다.
“캠핑은 휴식이죠. 주위 시선 의식할 필요 없이 자기한테 맞는 캠핑을 하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읍내동 벽산아파트 앞에서 캠핑전문 매장 캠핑프리를 운영하고 있는 캠핑프리 이근수 대표는 캠핑을 즐기며 자연스럽게 캠핑매장을 운영하기 시작한 캠핑 애찬론자다. 캠핑의 매력에 푹 빠졌던 이 대표는 시간이 날 때면 전국 곳곳으로 캠핑을 다니기도 했지만 캠핑프리를 운영하기 시작하면서 시간이 없어 아쉬움이 남는단다.

이 대표는 본인 스스로 처음 캠핑 장소를 알아보고, 필요한 장비를 구입하는 과정에서 정보가 부족해 어려움을 겪기도 했지만, 이제는 전문가가 다 됐다. 이렇게 전문 캠퍼가 된 이 대표는 캠핑을 시작하는 초보 캠퍼들이 자신이 겪은 시행착오를 반복하지 않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언제든지 캠핑 관련 상담을 해주고 있다. 또 많은 캠퍼들이 캠핑과 관련된 모든 장비를 한 곳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캠핑프리를 운영하고 있다.

이 대표는 “캠핑 장비를 판매하는 매장이 많이 있지만 실질적으로 소소한 장비까지 다 판매하는 곳은 찾기 쉽지 않다”며 “장비를 구매하기 위해 이곳저곳 다녔던 번거로움을 없애고 초보 캠퍼들에게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매장 운영을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우리 매장에는 장작부터 텐트까지 캠핑과 관련된 모든 장비를 한 번에 구매할 수 있어 많은 캠퍼들이 찾고 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앞으로도 가족 같은 친근함과 전문적인 상담은 물론, 소비자가 원하는 모든 제품을 제일 저렴하게 제공하는 캠핑 1번지 매장을 운영하는 게 목표다. 이 대표는 “다른 오프라인 매장이나 온라인보다 제품을 저렴하게 판매할 수 있는 것은 그만큼 마진을 덜 남기고 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저렴한 가격에 고급 캠핑 장비를 제공하고 많은 초보 캠퍼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이 대표는 “주위 시선을 의식해 고가의 제품만 구매하려는 캠퍼들이 있는데, 보여주는 캠핑 보다는 진정한 휴식과 여유를 느낄 수 있는 캠핑을 해야 한다”며 “캠핑장소, 인원, 취향 등을 고려해 적절한 캠핑용품을 구매하는게 좋다”고 당부했다.

■연락처:357-8051
■위치:읍내동 푸르지오 아파트 입구 상가 1층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