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맛집]행정동 들녘칼국수
정성과 재료 듬뿍, 손님은 북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인순 대표·천영희 조리사
여름철 별미 서리태 콩국수 선보여
텃밭·농촌서 재배한 우리 재료 사용

들녘칼국수 안인순 대표는 잠깐도 편히 앉아 쉴 틈이 없다. 식사 시간은 물론이고 아침 10시부터 손님이 찾아올 정도로 가게는 늘 손님이 끊이지 않는다. 개업한지 1년이 채 안됐는데도 들녘칼국수가 손님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인기를 얻는 이유는 안 대표의 ‘아낌없는 재료사용’에 있다. 그는 “내가 먹는 것처럼 재료를 고르고 하나하나 다듬는다”며 “그렇게 정성스럽게 준비한 재료를 아낌없이 넣는다”고 말했다. 그렇게 재료를 아끼지 않고 요리하다 보니 손님들도 그 맛을 알고 이곳을 다시 찾고 있다.

들녘칼국수의 대표 메뉴는 칼국수다. 해물칼국수는 마른새우와 뒤포리(마른 밴댕이) 등 10가지 이상의 재료를 사용해 푹 고아 만든 육수를 기본으로 한다. 여기에 굴과 대하, 홍합 등 철에 맞는 갖은 해물을 넣는다. 요즘은 여름철인 관계로 안 대표는 해물보다는 들깨칼국수·수제비와 여름철 메뉴인 서리태 콩국수를 추천하고 있다.

들깨칼국수와 수제비에는 곱게 갈린 들깨의 고소함이 입안에 가득 퍼진다. 또한 수제비의 경우 직접 반죽하기 때문에 쫄깃하고 얇은 것이 특징이다.
더운 여름에만 맛 볼 수 있는 서리태 콩국수도 별미다. 검은콩을 돌 맷돌로 갈아 콩국물을 만들어 시원함이 일품이다. 또한 콩 비린내가 나지 않아 먹는데 부담 없다. 서리태 콩국수 안에 귀여운 인절미도 들어있으니 꼭 맛보는 것도 좋다.

음식도 음식이지만 들녘의 장점은 분위기에 있다. 양식 레스토랑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만큼 실내의 분위기가 차분하고 고급스럽다. 특히 도심과 약간 떨어져 있어 조용한 운치를 즐길 수 있으며 레스토랑만의 고유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주차장이 넓은 것 또한 들녘의 자랑거리다.
“이렇게 빨리 자리 잡을 줄은 저도 몰랐죠. 홍보를 한 것도 아닌데 입소문을 타고 찾아주시는 손님들에게 고마울 뿐입니다. 앞으로도 재료를 아끼지 않고 맛있는 음식으로 손님들을 맞이하겠습니다.”

한편, 안인순 대표는 정미면 봉생리 출신으로 천의초를 졸업하고 호서중·고등학교를 졸업했다.

■가격 : 흑콩국수(서리태)·해물칼국수·들깨칼국수·들깨수제비 7000원, 만두 5000원, 해물파전 1만2000원
■위치 : 당진시내에서 신성대 가는 방향 따라 직진하다 보면 버섯모양 식당. (역천로 69-3)
■문의 : 358-5677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