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당진포구
  • 입력 2014.07.25 21:46
  • 수정 2015.04.30 11:15
  • 호수 1020

지역에서 보내는 시원한 여름나기
텐트에서 보내는 하룻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집자주> 고된 노동 끝에 찾아온 휴가만큼 달콤한 건 없다. 당진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왜목마을에는 최근 주말마다 사람들이 북적이고, 대난지도와 소난지도를 찾는 발걸음도 매년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계속해서 인기를 끌고 있는 캠핑족들을 위한 시설도 곳곳에 설치되고 있다.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더위를 잊고 휴식을 만끽 할 만한 지역의 명소들을 소개한다.  

 

[왜목마을] 해수욕부터 불꽃축제까지

 ‘당진’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은 왜목마을이다. 독특한 지형 때문에 서해임에도 바다에서 떠오르는 일출을 볼 수 있는 이곳은 한국관광공사가 발표한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국내 여행지 50선’ 중 한 곳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많은 관광객이 찾아 오는 왜목마을에서는 해수욕은 물론 물이 빠지면 바지락도 캘 수 있다. 물빛이 맑고 완만한 경사에 높지 않은 파도 때문에 어린 아이들이 놀기에 안전하다.
다음달 2일에는 바다불꽃축제가 왜목마을에서 개최돼 수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축제에서는 밤하늘을 아름답게 수놓는 불꽃쇼는 물론 프로포즈 등 다양한 이벤트와 공연 등을 볼 수 있다.

왜목마을 파출소 옆으로 난 산길을 따라 가면 석문산 정상에 오를 수 있다. 또한 왜목에서 차를 타고 5분 정도 가면 당진화력 후문 옆으로 석문각으로 향하는 길이 있다. 석문산과 석문각에서 내려다보는 시원한 바다 전경도 멋지다.
왜목마을은 그 자체만으로도 좋지만 인근에 가볼 만한 곳 역시 많다. 노적봉이 솟아 있는 장고항과 난지도로 들어가는 관문인 도비도도 가깝다. 이곳은 바다낚시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

■왜목마을에서 꼭 해볼 것!
- 나무 데크 따라 해변 걷기
- 시원한 바다에서 물놀이 하기
- 바지락 등 조개 캐기 체험
- 하트 조형물 앞에서 사진 찍기
- 주말에 열리는 각종 공연 즐기기
■왜목마을 가는 길
<자가용으로>
- 서울에서: 송악IC → 석문방조제 → 왜목마을
- 대전에서: 면천IC → 시도1호 → 당진시내(지방도615호) → 왜목마을
<대중교통으로>
- 당진버스터미널에서: 왜목마을(교로리)행 시내버스(40분 소요, 1시간 간격 운행)
■이용 가능한 시설
- 캠핑장·화장실·샤워장·주차장: 무료
■숙박 및 음식점 문의
- 조소행 왜목관광지번영회장:
   010-5432-0374

[대난지도] 백사장에서 편안한 휴식을
도비도에서 배를 타고 과자를 받아 먹는 갈매기 떼와 놀다보면 어느새 대난지도에 다다른다. 번잡한 도시를 떠나 조용히 휴식을 즐기기에 그만인 대난지도는 고운 모래 해변은 물론이고 아기자기한 섬의 산세가 마음을 편안하게 만든다.
난초와 지초가 많다해서 난지도(蘭芝島)라 이름 붙은 이곳에는 멸종위기에 처해 있는 가시연꽃이 자생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가시 돋친 꽃자루 끝에 자줏빛 연꽃이 피어나는 가시연꽃은 7월부터 8월까지 볼 수 있다.
대난지도의 너른 해변에서 해수욕과 함께 물놀이를 즐기며 조개를 캐는 갯벌체험과 섬을 걷는 트레킹을 추천한다. 망치봉, 월월봉, 수살리봉, 바드레산 등 이름까지 정겨운 대난지도 둘레길은 어른 걸음으로 약 2~3시간 정도 소요된다. 둘레길을 걷다가 산딸기와 해당화 군락 등 야생화를 만나는 우연은 마치 선물과 같다.
최근에는 대난지도에는 샤워장, 음수대, 오토캠핑장 등이 마련돼 관광객들이 조금 더 편하게 쉬다 갈 수 있도록 여건이 조성됐다.

■대난지도에서 꼭 해볼 것!
- 모래사장에서 해수욕 즐기기
- 바다레프팅·낚시·조개캐기 등 바다 체험
- 전망대에 올라 난지도 감상하기
- 산등성이를 따라 둘레길 걷기(코스: 해수욕장→난지정→바드레산→응개→국수봉→수살리봉→월월봉→망치봉→해수욕장)
■대난지도 가는 길
- 도비도 선착장에서(약 20분 소요)
7:50, 13:00, 17:00 (성수기 수시운행)
- 이용가격(왕복)
성인 7000원, 중고생 5600원, 소인 3600원
- 승용차 5인 이하 3만 원부터(운전자 1인 포함)
(성수기 10% 할증)
- 문의 : 청룡해운관광(352-6862~5)
■이용 가능한 시설
- 화장실·주차장: 무료
- 캠핑장: 1일 1만 원
- 그늘막: 小 2만 원, 大 3만 원
- 샤워장: 2000원(초등학생 이하 1000원)
■숙박 및 배낚시 문의
- 김우규 이장 : 010-6398-4101

 

[소난지도] 가족과 함께하는 바다 체험

대난지도보다 소난지도는 사람들의 발길이 적은 만큼 때 타지 않아 깨끗한 자연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도비도 선착장에서 대난지도로 향하는 배를 타고 10분쯤 가다보면 소난지도에 다다른다.
200m 정도 되는 해변은 바닷바람을 맞으며 산책을 즐기기에 그만이다. 선착장에서 마을로 향하는 길과 바다 사이에 위치한 인공 풀은 어린 아이들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할 수 있도록 했다.
갯바위 낚시와 갯벌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소난지도는 크지 않은 소박한 경관이 매력적인 곳이다. 대난지도가 해수욕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라면, 소난지도에서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다.
직접 잡은 물고기와 조개로 음식을 만들어 먹으면서 도시에서는 경험해보지 못한 즐거운 추억을 쌓아 갈 수 있다. 소난지도에서는 바다사랑 테마파크가 운영 중으로 갯벌 체험을 비롯해 수련회, 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며 야외 바비큐 시설까지 갖추고 있다.

■소난지도에서 꼭 해볼 것
- 인공풀장에서 신나는 물놀이
- 갯바위 낚시·조개 캐기 등 체험
- 직접 잡은 물고기로 요리하기
- 야외에서 즐기는 바비큐 파티
■소난지도 가는 길
- 도비도 선착장에서(약 10분 소요)
07:50, 13:00, 17:00(성수기 수시운행)
- 이용가격(왕복)
: 성인 5000원, 중고생 4600원, 소인 2600원
: 승용차 5인 이하 3만 원부터(운전자 1인 포함)
(성수기 10% 할증)
- 문의 : 청룡해운관광(352-6862~5)
■이용 가능한 시설
- 화장실·샤워장·인공풀장
- 캠핑장: 2~3만 원
■숙박 및 체험 문의
- 최장량 이장 : 010-8966-3755

[삽교호 당진해양캠핑공원]서해대교 야경 보며 낭만적 캠핑

삽교호 관광지 인근에 위치한 당진해양캠핑공원의 인기가 날로 높아져 가고 있다. 바다가 인접한 캠핑공원에서는 당진과 평택을 잇는 서해대교가 시원하게 뻗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고, 특히 저녁 무렵에는 멋진 석양을 감상할 수 있다.
지난해 개장한 이곳에는 야영장과 캠프파이어나 작은 공연을 할 수 있는 다목적광장, 공중화장실, 음수대 등 캠핑을 위한 시설이 갖춰져 있어 캠핑족들이 보다 편리하게 하룻밤을 보내기에 좋다.
또한 번화한 삽교호 관광지를 벗어나 ‘당진바다사랑길’을 따라 약 500m 가량 깊숙이 들어가기 때문에 외부로부터 방해 받을 일이 없어 조용히 휴식을 취하기에 좋으며, 바다사랑길을 따라 맷돌포구를 지나 매산공원까지 산책을 즐길 수도 있어 하룻밤 캠핑을 하기에 제격이다.

■이용요금: 3만 원(성수기 1박 1면), 1일 1인 입장료 1000원(당진시민 50% 할인)
■이용 가능한 시설: 전기·다목적광장·화장실·음수대
■예약 및 문의: 363-6960

 

[당진포2리 당나루물꽃승마마을] 대호호 낚시와 연꽃 구경
당진포2리 당나루물꽃승마마을 캠핑장은 호젓한 시골마을에 위치해 있어 편안한 휴식을 즐기기에 좋은 곳이다. 대호호를 옆에 끼고 연못에는 연꽃이 가득 피어났고, 대호대교 아래는 그늘이 시원해 많은 이들이 야유회를 하기 위해 찾고 있다.
캠핑을 하면서 대호호에서 낚시를 즐길 수도 있고, 자전거를 대여해 마을을 한 바퀴 돌아보는 것도 괜찮다.
농촌체험휴양마을로 지정된 이 마을에서는 캠핑을 비롯한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지역에서 생산되는 황토고구마와 꽈리고추 등 질 좋은 농산물이 준비돼 있어 좋은 경치와 더불어 지역의 맛있는 먹을거리가 함께하는 풍성한 캠핑이 될 것이다.

■주소: 당진시 고대면 당진포2리 1891번지
■이용요금: 2만5000원(1일 4인 가족 기준, 전기 사용 포함), 1인용 자전거 3000원, 2인용자전거 5000원(2시간)
■이용 가능한 시설: 화장실·샤워실·음수대·정자
■예약 및 문의: 010-6338-9314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