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교육
  • 입력 2014.08.22 21:27
  • 호수 1023

세한대학교 당진캠퍼스 둘러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11일 부터 수시 모집

<편집자주> 지난해 신평면 남산리에 개교한 4년제 세한대학교가 다음달 11일부터 18일까지 수시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경찰행정학과 외 10개 과가 당진캠퍼스에 입주해 있으며 그 외 4개과가 추후 입주할 예정으로 수시(일반)로만 385명을 모집한다. 모집 학과로는 △인문사회(글로벌비즈니스·경찰행정·소방행정·교정보호·사회복지상담·항공서비스) △공학(정보물류·해양레저장비) △예체능(뮤지컬·실용음악·디자인·해양레저·방송영화·만화애네메이션·공간문화컨텐츠) 이다.  ■문의 : 359-6100

 

[인터뷰] 경찰행정학과 박상진 학과장

세한대 경찰행정학과는 1998년부터 17기 졸업생을 배출한 만큼 역사가 오래됐습니다. 또한 1기부터 제복을 착용함으로써 학생들이 직업의식과 학과에 대한 자긍심을 기르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1000여 명의 졸업생 중 500여 명의 경찰공무원을 배출해 전국 최고라는 수식어가 붙을 정도입니다. 전국에서 30여 명을 뽑는 경찰간부 후보생도 매년 1~2명씩 배출하고 있죠. 작년에는 1학년 학생(손원근)이 간부후보생 시험에 합격할 정도로 우리과는 높은 합격률을 자부합니다.
전임교수 8명을 포함한 10명 이상의 교수진이 있으며 학과 고시원과 교수별 스터디 그룹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고자 하는 목표의식과 의지만 있으면 1년 안에도 경찰공무원에 합격할 수 있다고 자신합니다.

 

[인터뷰] 사회복지상담학과 강대영 교수

 사회복지상담학과는 사회복지와 상담을 결합해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사회복지 전공에서는 사회복지공무원과 1급자격증 취득을, 상담학과는 상담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죠. 최근 많은 사람들이 심리·정서적으로 문제를 겪고 있는 만큼 사회복지가 필요하고 여기에 상담은 필수입니다.
종합학문인 사회복지상담학과에서는 공무원 취업반과 자격증 취득반 각자에 맞춘 스터디그룹을 통해 학생이 희망하는 진로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장에서 실제로 활동하고 있는 복지전문가들을 교수진으로 두고 있습니다.

 

[글로벌비즈니스 학과]
능숙한 외국어 구사 능력과 문화를 바탕으로 해외대학과의 복수학위 및 해외현장 학습을 실시하고, 해외기업에서 인턴십제도를 실시해 현장실무능력을 높이고 있다.

[경찰행정학과]
경찰공무원 시험과목에 대한 이론과 실무중심 교육을 통해 경찰공무원을 양성하며 경찰직업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형사사법기관과의 체험학습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소방행정학과]
전문 소방인력을 양성하는 전국 최초 4년제 대학 설치 학과로 최신소방시스템이 설치된 소방실습장을 갖추고 있다. 소방공무원 및 소방관련 국가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한다.

[교정보호학과]
교정보호는 교정처우와 보호처우로 나눠진다. 교양과목을 통해 필요한 인·덕성과 체력을 기르도록 하고 있으며 전공과목을 통해 형사사법 전공 실력까지 갖추도록 하고 있다.

[사회복지상담학과]
사회복지와 상담분야를 실천할 사회복지 및 상담전문가를 양성하는 실용적 학과. 수업시간을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도록 주간, 주말, 야간에도 강좌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항공서비스학과]
항공승무원과 항공 지상직 인력을 양성하는 학과로써 언어 능력과 항공 분야에 대한 전문적 지식, 서비스, 국제 매너 등의 교육에 집중한다.

[정보물류학과]
IT기술과 물류학의 이론 및 기술을 바탕으로 학문의 융합을 통해 창의적 IT융합 물류 전문가를 육성한다. 현재 IT기술 인력은 수요에 비해 공급이 부족한 상황으로 취업 전망이 높은 학과다.

[해양레저장비학과]
요트 및 모터보트 조종 면허 획득, 레프팅 가이드, 수상안전인명구조 및 응급처치법 강사 자격 등을 취득할 수 있다. 그 외 수·해상 레져활동에 참여한 실적을 학점으로 인정하는 등의 교육을 실시 하고 있다.

[뮤지컬학과]
보컬, 성악, 연기, 음악, 크로스오버(보컬/기악), 댄스 등을 중심으로 하는 종합공연예술과 음향, 조명, 음악 등이 어우러지는 예술학과.

[실용음악학과]
보컬, 기악, 재즈피아노, 작곡, 레코딩, 예술경영 등의 다양한 전공을 중심으로 이론과 실기지도를 하고 있다. 또한 재학 중 일정한 조건에 따라 해외자매결연대학으로 1년간의 유학 기회를 부여하고 있다.

[디자인학과]
디자인 전공 수업을 학습한 뒤 학생들의 재능에 맞춰 디자인 전문 교육을 실시한다. 실무기초를 둔 이론과 실습을 통해 전문디자이너를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해양레저학과]
해양레저분야(마리나산업, 레저스포츠, 레저장비 유지·보수, 레저관광)의 현장 중심의 전문성을 살려 취업 100%를 돕고 있다. 또한 국제교류 협력과 각종 해양레저 대회에 참가해 실적을 거두고 있다.

[방송영화학과]
방송영화산업을 이끌 수 있는 전문 대중예술인을 양성하는 학과. 방송연예전공과 연기전공, 연출제작전공, 방송음악전공, 예술경영전공으로 나눠진다.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창작만화, 웹툰, 디지털만화, 2D·3D 애니메이션, 캐릭터디자인 등의 전문교육이 수행된다. 만화애니메이션 콘텐츠 개발자 육성을 목표로 하는 학과다.

[공간문화컨텐츠학과]
국내최초의 특성화학과로 인테리어디자인전공과 벽화컨텐츠전공이 융합돼 있다. 인테리어디자인 주거, 상업, 문화 등 실내공간의 모든 분야와 실내구성요소에 대한 교과목을 운영한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