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 교육
  • 입력 2014.08.29 22:25
  • 호수 1024

■오는 3일부터 수시모집
신성대, 지역학생 위한 혜택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집자주> 신성대학교가 오는 3일부터 27일까지 제1차 수시모집을 앞두고 있다. 취업을 목적으로 하는 신성대학교에는 당진지역 학생이라면 지역우선 특별전형을 살펴봐야 한다. 이는 학과별 2명 이상으로 충남 지역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라면 출신 교장의 추천을 받아 지원할 수 있다. 또한 지역학생이라면 장학금 혜택도 마련돼 있어 지역육성장학금과 지역인재장학금에 대해서도 문의해 보는 것이 좋다.  ■문의 : 350-1053 / 1054 / 1056               

 

[인터뷰] 도시건설과 고영주 학과장

“비상하는 도시건설학”

도시건설과는 사회 인프라를 구축하는 학과입니다. 미국에서는 도시건설 학을 ‘시민을 위한, 시민의 공학’이라고 부르며 관련 직업에 대한 선호도가 매우 높습니다.
신성대 도시건설과는 신성대 안에서도 상위권에 드는 취업률을 자랑해 왔습니다. 그러나 건설경기가 악화되며 어려움을 겪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이 도시건설과를 선택할 때입니다. 건설경기가 흐름을 타는 만큼 앞으로 인력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제 도시건설은 다시 비상하고 있으며 진로 선택의 새로운 기준입니다.

 

[인터뷰] 치위생과 김진수 학과장

“男 치위생사 수요도 늘어”신성대 치위생과는 100%에 육박하는 취업률과 국가고시 자격증 합격률을 자랑합니다. 또한 신성대 내에서도 명품학과로 선정돼 시설 지원과 장학금 혜택이 많은 과입니다.
우리 과에서는 학생들의 교육을 위해 2개의 현대화된 실습실을 구축해 놓았으며 전문성을 가진 교수진들이 1대1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 2학년부터 진행되는 현장실습은 경희대, 단국대 치대 등 국내 유수의 대학에서 실습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했습니다.
현재 여학생이 많이 지원하고 있지만 남자 치위생사 수요도 늘어나고 있어 남학생에게도 추천하고 싶은 직업이죠. 기술을 증명하는 학과인 만큼 망설임 없이 선택했으면 좋겠습니다.간호학과(4년)
간호사 면허증과 함께 조산사 면허증, 해외 간호사 면허증 등을 취득하는 등 전문간호사를 육성한다.

관광중국어과
실용적인 관광중국어 회화를 중심으로 교육하며 현지 어학연수와 중국 명문대학 편입기회를 제공한다.

세무경영과
세무회계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졸업 후 농·수·축협 등 금융기관과 세무공무원으로 진출 가능하다.

유아교육과(3년)
유치원 2급 정교사 자격증과 보육교사 2급 자격증 등을 취득할 수 있다.

전문사관과
군사학에 대한 이해와 소양을 가르쳐 초급간부의 길을 열어주는 특성화한 학과

호텔관광계열
호텔관광과, 관광일본어 전공으로 나뉘며 특급호텔·외식사업체 직원과 1대1 실습을 실시한다.

물리치료과(3년)
도수운동치료, 물리의학을 기초로 환자의 재활을 돕는 재활전문가를 양성한다.

보건행정과(3년)
보건행정 및 보건교육을 통해 전문보건의료 관리자를 양성한다.

안경광학과(3년)
안경·광학산업 및 검안 분야로 진출할 수 있다.

임상병리과(3년)
질병에 관한 전문이론을 배우며, 임상병리사를 목표로 하는 학과.

작업치료과(3년)
장애가 있는 환자에게 치료적 활동을 통해 독립적인 생활할 수 있도록 돕는 보건의료 전문가를 양성한다.

치위생과(3년)
구강보건전문의 양성을 목표로 치위생사 면허증을 취득할 수 있다.

호텔조리제빵계열
외식조리와 제과제빵 전공으로 나뉜다. 졸업 후 진로로 호텔조리부·호텔외식사업부·제과제빵 회사 등이 있다.

도시건설과
도시를 통합적이고 체계적으로 건설, 관리할 수 있는 도시건설 전문가를 양성하는 학과.

보건환경과
환경오염물질 측정부분에 전문분석인과 산업위생과 산업보건 전문기술인을 양성하는 학과다.

소방안전관리과
소방공무원은 물론 행정업무를 담당할 수 있는 전문 소방기술인으로 나아갈 수 있다.

인테리어리모델링과(3년)
인테리어 디자인 및 리모델링 분야의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체계적인 디자인훈련을 교육한다.

자동차계열
정비튜닝전공과 차체수리전공이 있으며 실습위주의 교육을 진행한다. 졸업 후 진로로 자동차 제조회사, 부품생산 업체 등이 있다.

전기과
발전소와 제철·제강업체, 전자업체, 자동차부품생산 업체 등으로 취업할 수 있다.

정보통신과
졸업 후 정보통신·반도체·디스플레이·전자·컴퓨터·네트워크 등의 관련업체에서 종사할 수 있다.

제철산업과
교육이수자는 졸업 후 현대제철(당진·인천·포항공장)에 정규직 사원으로 채용된다.

화장품과학과
천연신소재를 이용해 기능성 화장품을 개발하고 화장품과 향수 등을 연구·개발한다.

레저스포츠과
졸업 후 생활체육지도사와 초·중·고 스포츠 강사, 유아체육 지도자 등으로 진출할 수 있다.

미용예술계열
피부미용전공은 졸업과 동시에 국제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 에스테틱 교육기관이며 헤어디자인전공은 실기 중심의 교육을 실시한다.

시각디자인과
광고디자인, 포스터디자인, 웹디자인 등 시각디자이너를 육성하는데 목표를 두고 전문인을 양성하고 있다.

태권도경호과
태권도 전문지도사를 양성해 사범 파견 및 국내외 전문 태권도 사범과 도장 경영 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학과.

사회복지과
현대 복지국가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갈 유능한 사회복지사와 국가직 및 지방직 공무원을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무중심의 특성화된 교육과정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