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맛집] 몸에 좋고 피부에 좋은 오리고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강면 송산리 푸른초장 서혜숙·김연수 대표
불포화지방산 많아 다이어트에도 제격
독특하고 다양한 밑반찬 선보여

오리고기는 예로부터 임금에게 진상했다는 기록이 있을 정도로 귀한 음식으로 대접받았다. 동의보감에서는 허약한 몸을 회복시켜주는 몸보신 효과를 낸다고 기록돼 있다. 실제로 오리전문점 10여 년 경력의 서혜숙 대표는 전과 같은 몸상태를 유지하고 있을 정도로 오리 고기 효능을 몸소 체험하고 있다. 그는 “식도염이 있어 편식이 심했는데 지금은 밥 한 공기를 뚝딱 할 정도로 입맛이 좋다”고 말했다.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된 기름은 몸속에 들어가도 굳지 않는 특성이 있다. 오리고기는 불포화지방산을 70%나 함유하고 있어 소화에도 부담이 적어 많은 이들에게 저녁 메뉴로도 각광받고 있다.

10년 전부터 오리 전문점을 해 온 서 대표는 외부에서 구입한 반찬은 상에 올리지 않는다는 방침을 두고 있다. 그 덕에 흔히 사먹는 무쌈도 직접 만들며 이 밖에도 갖가지 밑반찬을 직접 조리하고 있다.
그는 “가족들이 밖에서 사온 음식에는 젓가락도 대지 않는다”며 “그러다보니 손님상에도 직접 만든 음식들을 올리는 걸 당연하게 여겨왔다”고 말했다. 또 집에서 먹기 어려운 홍탁, 천엽, 홍어찜 이 밑반찬으로 나간다.

생 오리만을 사용해 신선하고 육질이 쫄깃한 푸른초장의 주 메뉴는 오리 코스다. 코스에는 생 오리고기, 훈제, 주물럭이 한 마리 통 째로 나가 굉장히 푸짐하다. 또한 영양죽과 뼈로 우린 한방탕으로 담백하게 마무리할 수 있다. 코스 요리 외에도 오리 진흙구이 코스와 단호박 훈제구이도 손님에게 사랑받는 메뉴다.
오리에 찰밥과 견과류를 넣고 진흙가마에 구워 기름이 쏙 빠진 오리 진흙구이는 담백하고 쫄깃한 육질을 자랑하며 기름기가 적어 다이어트 중인 여성들이 선호하는 메뉴다.

단호박 훈제구이는 단호박의 속을 제거한 뒤 훈제오리를 넣어 가마에 굽는 것으로 이 요리를 먹기 위해 손님들이 먼 거리를 마다하지 않고 올 정도다. 진흙구이는 3시간 전에, 단호박 훈제구이는 1시간30분 전에 예약해야 한다.
“푸른초장에서 ‘초장’은 기독교 용어로 드넓은 초원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어요. 푸른초장이라는 말처럼 손님들이 이곳에서 몸과 마음을 편히 쉬었다 가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가격 : 오리A코스(4인분) 6만3000원, 오리B코스(3인분) 5만원, 진흙구이코스 5만5000원, 단호박훈제구이 4만9000원
■위치 : 우강면 면천로 1681 / 합덕소방서에서 합덕터미널 방향으로 내려오면 좌측에 위치
■문의 : 363-4023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