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송전탑 건설문제 심각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완 국회의원 “산업부 적극 나서야”
특별지원금 반영 및 주민협의 진행 강조

새누리당 김동완 국회의원이 지난달 27일 산업통상자원부 종합감사에서 당진이 안고 있는 최대 현안인 발전소, 변전·변환소, 송전탑 문제 해결을 위해 정부가 대책마련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현재 당진에는 동서발전과 GS EPS 발전소에 발전기 11개를 비롯해 변전소 6개, 송전탑 521개 그리고 173Km에 달하는 송전선이 자리잡고 있다. 특히 발전기 6개와 변전소 2개, 변환소 1개, 송전탑 153개, 송전선 129.7km가 제6차 전력수급기본계획포함된 상황이다.
김 의원은 국정감사가 시작되기 전인 지난 7월, 당진 송전탑반대 주민대책위원들과 함께 밀양과 군산을 1박 2일로 다녀온 바 있다.

김 의원은 “북당진∽신탕정 345Kv 송전탑설치, 송악부곡산업단지 내 수도권 직류송전을 위한 변환소 설치, 당진화력∽북당진 345Kv 송전탑 건설 등 정부나 한전이 지역주민들의 희생만을 강요하고 있다”며 “당진화력 9·10호기 가동이 예정돼 있음에도 불구하고 특별지원금 잔액 248억 원 중, 2015년 예산에 단 한 푼도 반영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김 의원은 윤상직 산업부 장관에게 “정부가 국민과의 약속을 지켜야 국책사업도 가능한 것”이라며 “내년도 예산에 특별지원금 반영과 당진화력∽북당진 345Kv 송전선 노선에 대해 주민들과 충분한 협의가 이뤄지도록 정부가 적극 나서야 한다”고 요구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