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맞춤형 골프채로 “나이스 샷”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체탐방 | 송악읍 AK골프샵 김문호 대표

고객 체형에 딱 맞춘 피팅
친절과 만족스런 제품으로 보답

“자신의 체형에 맞는 골프용품으로 보다 나아진 골프 실력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골프 실력은 정교한 자세에서 비롯되는 만큼 체형에 맞는 골프용품도 중요하죠.”

AK골프샵 김문호 대표는 피팅과 수리의 개념을 엄격히 분리하고 있다. 그가 말하는 ‘수리’란 골퍼의 장비를 원하는대로 길이를 늘려주거나 짧게 하는 것 또는 그립을 원하는 사양대로 바꿔주는 정도다. 반면 피팅은 골퍼의 의견과 함께 개개인의 나이, 체중, 신장, 구력, 핸디캡 등 신체적인 사항과 일반적인 사항은 물론 스윙의 자세, 헤드 스피드 및 볼 스피드의 정도, 사이드 스핀량과 백 스핀량, 초기 탄도각과 템포 등을 고려해 가장 이상적인 클럽을 만들어가는 일이다.

AK골프샵 당진점은 고객의 체형에 딱 맞는 골프채를 제작해 판매한다. 기존의 골프용품들에 비해 고성능을 발휘할 수 있으며 특히 개개인의 특성을 최대한 살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김 대표는 “한 장소에서 다양한 골프용품을 접하고 피팅과 클럽수리까지 함으로써 손님들의 특성을 더 잘 파악할 수 있다”며 “피팅과 클럽수리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업체가 적기 때문에 당진지역 고객들이 자신에게 딱 맞는 용품들을 가까운 곳에서 찾을 수 있다”고 말했다.
합덕이 고향인 김 대표는 25년간 피팅 및 클럽 수리 전문가로 활동해 왔다. 골프 마니아들의 골프용품을 직접 교정하고 클럽을 측정해 보다 안정적으로 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이다.

김 대표는 “피팅 및 클럽 수리의 어려움을 겪어왔던 고객들이 어려움을 덜어줄 수 있는 보람된 일”이라며 “AK골프샵에서는 피팅실을 마련해 정교하고 믿을 수 있는 피팅 및 클럽수리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AK골프샵에서는 매장 내 마련된 각종 골프용품을 비롯해 인터넷 상에서 판매되고 있는 전 제품에 대한 구매도 할 수 있다. 특히 용품 구입과 함께 체형에 맞는 용품의 추천 및 조절도 가능하다.
“2000년대 초반까지만 해도 프로들조차 피팅이란 개념이 낯설고 그 필요성을 인식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골프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전국적으로 150∼200여 개소로 추정되는 피팅업소가 운영되고 있으며 앞으로 더욱 확장될 전망이죠.”

김 대표는 당진에서 최고로 꼽히는 피팅업소이자 친절함을 더한 업체로 AK골프샵을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정교한 기술도 중요하지만 고객과의 소통도 큰 역할을 한다는 게 그의 생각이다.
“고객들에게 한 발 먼저 다가가는 AK골프샵을 만들고 싶습니다. 고객의 요구에 친절과 만족스러운 서비스로 보답하며 살고 싶습니다.”

■연락처: 357-4466
■위치: 삽교천에서 당진IC 지나 우측 상가지역 내.(송악읍 서해로 6431)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