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정선 하람어린이집 원장
“SNS 통해 취재현장 봐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기관에 대한 인식 높아져

장애기관에 대한 인식 높아져
지역과 밀착하려는 노력 좋아

장애아동을 전문적으로 돌보는 사회복지법인 하람어린이집 한정선 원장은 지금의 하람어린이집을 운영하기까지 많은 노력을 쏟아야만 했다.
“처음 어린이집을 운영할 때 장애기관에 대한 편견이 심해 마음고생이 심했죠. 장애 어린이집이 장애 아이들을 ‘교육’을 하는 곳이 아니라 ‘보호’하는 시설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았어요.”
한 원장은 “그래도 지금은 인식이 많이 좋아졌다”며 “많은 분들이 장애 아이들이 어린이집을 잘 통학하는걸 보고 조금씩 마음에 문을 연 것 같다”고 했다.
한 원장의 아버지와 어머니는 장애가 있어 그는 어렸을 때부터 장애인들이 겪는 어려움을 다른 사람들 보다 더 잘 이해 할 수 있었다.

“자연스럽게 복지에 관심을 가지게 됐고 꾸준히 봉사활동을 해왔어요. 그러다 장애가 있는 아이들에게도 영유아기 시기의 교육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고 장애전문 어린이집을 하기로 결심해 지금까지 운영하게 됐습니다.”
한 원장은 복지관련 정보를 찾던 중 당진시대 신문이 복지에 관련한 기사가 가장 다양하다고 느껴 구독을 시작했다.

“당진시대에서 복지 분야 중 나눔이나 봉사 관련한 기사들이 있으면 꼼꼼히 읽는 편이에요. 보면서 나는 어떤 봉사를 할 수 있을지, 어떤 것을 나눌 수 있을지 고민하죠. 봉사하고 싶지만 선뜻 용기를 내지 못하는 분들에게 당진시대의 기사가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이 밖에도 환경문제 등 당진의 전반적인 흐름을 당진시대를 통해 알 수 있다는 그는 “당진시대가 지역과 밀착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보기 좋다”며 “카카오스토리나 페이스북을 통해 기자들의 취재 현황을 보기도 한다”고 말했다.

6년 동안 당진시대와 함께했다는 한 원장은 마지막으로 당진시대에 바라는 점을 전했다.
“당진시대 기사를 읽음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봉사에 관심을 갖고 선행을 베풀 수 있는 용기를 가졌으면 좋겠어요. 경제적인 것이든 가지고 있는 재능이든 나눌 수 있는 건 많아요. 당진시대가 앞으로도 봉사를 하시는 분이나 도움을 받아야할 분들을 찾아서 그 분들에게 힘이 돼 줬으면 좋겠습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