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물
  • 입력 2015.04.03 22:15
  • 호수 1053

작은 소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 전달

한국동서발전(주) 당진화력본부

당진화력 장학회를 운영하고 있는 한국동서발전(주) 당진화력본부(본부장 배상규)가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지난달 27일 석문중학교 밀알관에서 열린 2015년도 1학기 장학금 수여식을 통해 당진화력은 석문면에 거주하는 주민들의 자녀 586명에 대해 장학금을 전달했다.
초등학생 20만 원, 중학생 20만 원(우등학생 30만원), 고등학생 40만 원(우등학생 60만 원), 대학생에게는 130만 원의 장학금이 각각 지원됐다.
당진화력 이준섭 경영관리처장은 장학생들에게 “자기에게 내재돼 있는 무한한 가능성을 개발하길 바란다”며 “장학금 전달을 통해 미래를 열어갈 예비 일꾼들에게 힘을 줄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당진화력은 앞으로도 장학사업 뿐만 아니라 다양한 현장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해 지역인재 양성에 힘 쓸 것이라고 밝혔다.

제2기 가족봉사단 출범

현대제철 ‘해피프리즘’

현대제철 가족봉사단 ‘해피프리즘’ 제2기가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해피프리즘은 현대제철 직원 아내와 중고생 자녀들로 구성된 봉사단으로 2013년 19가족 56명으로 처음 시작해 2015년 제2기에는 59가족 207명이 참여하고 있다.
지난달 28일 현대제철에서 진행한 제2기 발대식에서 오명석 당진제철소장은 “주말에 봉사활동을 한다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족과 기억에 남는 것을 함께 할 수 있다는 것이 더 큰 의미가 있다”며 “현대제철 직원 가족으로서, 이웃사랑 실천의 전도사로서 역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발대식 이후 단원들은 인근 능안생태공원을 찾아 꽃을 심고 주변 환경정화활동을 통해 첫 활동을 시작했다.
앞으로 해피프리즘 2기 봉사단은 문화재 지킴이, 문화행사 지원, 복지시설 방문봉사, 환경정화활동 등 당진지역 다양한 곳에서 활동할 예정이다.

가족 함께하는 공명선거 포스터 공모

충청남도 선거관리위원회

충청남도 선거관리위원회가 지역 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공명선거 포스터를 공모한다.
5월 10일 유권자의 날을 맞아 선거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깨끗한 선거문화 정착을 위해 충청남도 선거관리위원회는 ‘제2회 엄마·아빠와 함께 만드는 공명선거 포스터 공모전’을 실시한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유권자의 의미 및 중요성, 공명선거에 관한 내용을 담아 4절지 크기의 포스터를 제작하면 된다.
이달 6일부터 24일까지 작품을 접수 받으며, 작품은 가까운 시·군·구 선거관리위원회에 제출하고, 홈페이지(cn.nec.go.kr)에서 응모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가족사진과 함께 이메일(khs3835@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대상에게는 상장과 5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충청남도 선거관리위원회(042-487-3896)로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