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18 13:58 (목)

본문영역

놀이를 통해 배우는 이중언어당진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글로벌 스피칭! 자조모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9일 당진시농업기술센터에서 당진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장순미) 이중언어환경조성사업의 일환으로 결혼이주여성들과 자녀들이 ‘글로벌 스피칭! 자조모임’이 진행됐다.

당진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해 시범사업에 이어 올해 정식으로 여성가족부로부터 지정받아 센터 기본사업으로 운영하게 됐다. 이번 소그룹 자조모임은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제 1그룹(중국) 1회기 자조모임으로 화창한 봄날을 맞아 농업기술센터에서 현장체험 및 친목도모의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자녀들과 함께 풍선 터트리기, 부모님 얼굴 그리기, 스피드 게임 등을 통해 자녀와의 소통 및 이중언어(중국어) 교습방법 등을 교류 및 시연하면서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처음 접한 허해숙(중국) 씨는 “그동안 아이한테 중국어를 가르쳐주고 싶었지만 자녀에 대한 이중언어 접근법과 교재 및 교구 선정이 어렵고 아이의 눈높이에 맞는 지도 방법을 몰라서 어려웠다”며 “지인의 소개로 센터에 방문했다가 좋은 프로그램을 알게 됐고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놀이 활동을 통해 아이에게 쉽게 중국어를 가르칠 수 있게 돼 매우 만족한다”고 말했다. 이어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운영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강연 시민기자 jiangyan42@naver.com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