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18 13:58 (목)

본문영역

[신설상가]대덕동 호두나무카페 강연권 대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접 공수한 호두나무 인테리어

핸드드립커피와 수제호두파이 전문점 호두나무카페가 지난 12일 대덕동에 문을 열었다.

호두나무카페에는 호두가 가득하다. 호두나무카페는 면천면과 송산면 등에서 직접 공수한 호두나무를 2년간 건조시켜 만든 테이블로 가게를 꾸며 자연친화적인 분위기를 조성했다. 또한 호두파이와 호두피자 등 호두를 이용한 메뉴를 강연권 대표가 만들어 판매하고 있다. 이 모든 것을 3년 간 준비한 강연권 대표와 아버지 강흥서 씨는 “다른 카페와 차별화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당진 읍내동 출신인 강 대표는 대전의 모 회사에서 근무하다 아버지의 권유로 카페를 문 열기로 결심했다. 이후 카페를 직접 운영하기 위해 경기도 하남시와 서울 인사동에 위치한 카페에서 바리스타로 일을 배우며 기술을 익혔다.

“케냐, 브라질, 온두라스 등에서 생산된 고급 원두를 사용하며 최고의 신선도를 유지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맛뿐만 아니라 서비스에 더욱 신경써서 손님들에게 만족을 드리겠습니다.”

강 대표는 “가게가 예뻐요”, “커피가 맛있어요” 등 손님들로부터 만족스러운 표현을 들었을 때가 가장 뿌듯하단다. 한편 타지에서 일을 해온 강 대표는 아직 문을 연 지 얼마 되지 않아 손님들의 취향을 알아가는 중이라고 했다. 그는 “당진은 선호하는 커피 종류나 손님의 연령대가 타지역과 많이 다르다”며 “당진 손님들의 취향과 동향을 파악해 나가는 중”이라고 말했다.

호두나무카페는 복층으로 구성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처음 온 손님은 발견하지 못하고 가는 경우도 있지만 주로 커플들이 애용한다고. 강 대표는 “3년 간 카페를 열기 위해 많은 준비를 했다”며 “어려움이 있었지만 열심히 꾸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가격 : 호두피자 1만원, 수제호두파이 小 3000원, 그레놀라 3000원, 핸드드립 -하우스블렌드 5000원, 더치커피(케냐) 5500원
■영업시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 까지
■위치 : 대덕1로 1길 8-23 다온빌(당진교육지원청 뒷편)
■문의 : 354-7005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