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작은소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박3일간의 중고등부 여름 수련회

당진감리교회
당진감리교회(담임목사 방두석)가 중고등부 여름 수련회를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2박3일간의 일정으로 서산 시온 수양관에서 실시했다. 90여 명의 학생이 참가한 이번 수련회에서는 늘기쁜교회의 문대식 목사가 ‘Back to the Bible’ 이라는 주제로 강의했다. 전진석 부목사는 “이번 수련회를 통해 학생들이 영적인 전쟁터에서 승리할 수 있는 용사가 되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또한 지난 14일부터 15일, 이틀동안 서산 시온 수양관에서 청년부를 대상으로 여름수련회를 진행했다. 60여 명의 청년들이 함께 한 수련회에서는 3R(Rest, Refresh, Relationship)을 주제로 예능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담당 김기덕 전도사는 “청년들이 서로 교제를 통해 하나님을 알고 서로를 보듬어 주는 시간이 돼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장재광 시민기자 comichunter@naver.com

“나도 과학자가 될래요”

합덕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합덕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가 여름 발명캠프를 지난 10일에서 12일까지 2박3일 간 부여청소년수련관으로 다녀왔다. 서산지식재산센터가 후원한 이번 캠프는 당진청소년문화의집과 연합해 진행됐으며 청소년들에게 발명과 과학에 대해 관심과 흥미를 불러 일으킬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번 캠프에서는 스프린트 로봇 만들기와 저작권 강의를 비롯해 과학 OX 퀴즈대항, 로봇경기, 대전 중앙과학관 견학이 포함됐다. 또한 부여수련관 인근에 있는 서동요 세트장 방문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재미를 선사했다.
이영숙 시민기자 babo0787@hanmail.net

구 우강면사무소 청사로

남부행복나눔복지센터
남부행복나눔복지센터(이하 남부센터)가 구 우강면사무소 청사로 이전했다. 남부센터는 그동안 아동청소년을 위한 심리치료와 청슬리퍼 제작을 하는 에코블루자립프로그램 및 알코올의존자를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 영유아 양육자를 위한 부모교육 등을 진행해 왔으나 공간이 부족해 프로그램을 진행함에 있어 어려움을 겪어 왔다. 남부센터는 이번 이전을 통해 치료실 확보와 공간 확대로 주민들의 욕구에 맞는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함효정 센터장은 “센터 이전으로 확대된 공간에서 남부권 주민들의 욕구에 맞춰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지역 주민들이 편리하게 센터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주민들의 욕구에 충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형원 시민기자 a-sa01@hanmail.net

행복소리중창단 단원모집

행복소리중창단이 하반기 신규 단원을 모집한다. 대상은 당진거주 여성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연습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북부행복나눔복지센터 내 교육실에서 진행된다. 지난해 창단된 행복소리중창단은 올해 상록문화제, 금요음악회에 참여해 경험을 쌓아갈 예정이며 내년에는 창단공연을 계획하고 있다.
■문의:010-9155-9590
박해옥 시민기자 4220200@naver.com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