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물
  • 입력 2016.01.22 19:30
  • 수정 2016.01.25 20:45
  • 호수 1093

제5기 당진시대 지역언론 아카데미를 수료한 박희주 학생
“지역민들의 소소한 이야기 인상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달 간 인턴기자 활동…아쉬워
학보에 담을 아이디어 얻기도

 

언론인을 꿈꾸는 대학생들을 위해 당진시대에서 진행하고 있는 ‘지역신문 아카데미’에 참가한 박희주 학생(한서대 신문방송학과2)이 한 달 간의 인턴기자 생활을 지난 22일 마무리했다.

당진시대 인턴기자 생활을 통해 독자와의 만남, 신설상가, 사진속으로 추억속으로, 책소개 등의 연재 기사와 <사랑을 주고 희망을 얻다>, <배문희 작가의 찬란한 이야기>, <지푸라기에 담긴 삶의 철학> 등 기사를 보도한 박희주 학생은 “인턴기자 생활 한 달 동안 배운 것이 많다”며 “무엇보다도 이번 기회를 통해 자신감이 생겼고 지역신문에 대한 관심도 생겼다”고 말했다.

“당진시대에서는 전국신문과는 달리, 지역민들과 만나 그들의 소소한 이야기를 담을 수 있었던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또한 기자들과 함께 취재하면서 신문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도 알 수 있었습니다.”

한편 박희주 학생은 인턴기자 활동을 마무리하며 아쉬운 점을 전하기도 했다.
박희주 학생은 “취재나 기사 작성에 있어 개인적으로 좀 더 잘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들기도 했다”며 “앞으로도 이와 같이 좋은 기회가 주어진다면 당진시대 인턴 경험을 바탕으로 지금보다 더 잘 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방학을 헛되게 보내지 않고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해 배울 수 있어 알찼다”고 덧붙였다.

“학보에 사용할 기사 소재를 얻기도 하고 기자들에게 취재 방법도 자세히 배울 수 있어 보람찬 시간이었습니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계속해서 꿈을 향해 도전하겠습니다. 한 달 동안 너무 감사했습니다. 잊지 못할 인턴기자 생활이었고, 이제 학교로 돌아가 열심히 학업에 열중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