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새마을 소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운동 당진시지회(지회장 정완옥) 소속 단체장 및 읍·면·동 회장, 사무국 직원 등은 지난 4일 온(溫)맵시 에너지절약 캠페인 및 설 맞이 안전문화운동캠페인에 참여했다. 이들은 적십자봉사관에서 시장오거리까지 순회하며 시민들을 대상으로 홍보활동을 벌였다.

새마을지도자 당진1동협의회·부녀회(회장 서순원·이순희) 회원들은 지난 2일 당진버스터미널 인근 정류장 및 도로변을 청소하고, 각 마을 경로당과 노인복지 기관에 떡국떡과 미역 등을 전달했다. 한편 지난달 27일에는 당진종합복지타운 내 식당에서 급식봉사활동을 펼쳤다.

새마을지도자 당진2동협의회·부녀회(회장 박상념·천금자)에서는 지난 지난 1일 설 명절을 맞아 버스 승강장 청소 및 불법광고물 정비를 실시했다. 또한 지역 내 독거노인 56가구를 대상으로 미역과 고추장, 떡국떡 등을 전달했다.

새마을지도자 우강면협의회·부녀회(회장 김윤환·문순례) 회원들은 지난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솔뫼성지 일대에 대청소를 실시했으며, 형편이 어려운 50가정에게 떡국떡과 소고기·돼지고기 등을 전달했다.

새마을지도자 석문면협의회·부녀회(회장 장헌행·원복희)에서는 지난 4일 지역 내 19개 마을에 어려운 이웃을 선정, 생필품을 전달했다. 또한 지난 2일에는 면사무소 및 시내 일원에서 설 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

 

새마을지도자 고대면협의회·부녀회(회장 신현삼·김옥경)는 지난 1일에서 5일까지 고대농협 하나로마트에서 판매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또한 지난 3일에는 설 연휴를 앞두고 면사무소 일원에서 대청소 및 버스승강장 청소를 실시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떡국떡과 밑반찬을 36가구에 전달했다.

새마을지도자 송산면협의회·부녀회(회장 박영구·김민주)는 지난달 14일 월례회의를 열고 사업계획을 논의했으며, 유곡초·송산초·당산초·송산중 학생에게 총 1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지난 3일에는 영농활동의 일환으로 무청 시래기 포장작업 및 판매사업을 실시했다.

새마을지도자 송악읍협의회·부녀회(회장 한민섭·김미숙) 회원들은 지난 1일 지역 내 학생들에게 새마을 장학금을 전달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라면과 쌀, 휴지 등 생필품을 전달했다.

새마을지도자 면천면협의회·부녀회(회장 김성삼·박창애)에서는 지난 1일 면천 시가지 일원에서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또한 성상1리, 송학1리에 살고 있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쌀과 라면 등 생필품을 전달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