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김석붕
  • 입력 2016.03.05 12:03
  • 호수 1098

[후보자 지상토론]김석붕 예비후보
“제일기획 출신·청와대 경험 토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박근혜 정부에 대해 평가해 달라.
그동안 박근혜정부는 국가혁신과 경제 살리기를 위해 정진해왔다. 경제체질을 근본적으로 개선하고, 성장잠재력을 확충하기 위해 경제혁신 3개년 계획과 4대 구조개혁을 일관되게 추진해왔다. 창조경제, 구조 개혁, FTA 체결 등의 정책도 국제사회의 좋은 본보기가 됐다. 하지만,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였음에도 경제 살리기, 일자리 창출 효과는 아직 국민들이 완전히 만족할 수 있는 수준에는 미치지 못하고 있고, ‘노동개혁4법’,‘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등이 국회에 발목이 잡혀 추진 동력이 약화된 것과 균형발전이 아니라 수도권 규제완화를 추진한 것은 아쉬운 점으로 남는다.

2. 당선된다면 어느 상임위에 들어갈 계획인가?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에서 일하고자 한다. 농어업은 삶의 가장 기본적이고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산업이며, 당진의 주요산업 중 하나다. 농해수위에서 활동하며, 당진시는 물론 대한민국 농어업의 지속가능한 발전 방향을 제시하도록 하겠다.
3. 총선 출마를 결심한 배경은?
우리 당진시 발전과 당진시민 여러분의 일꾼이 되고자 출마했다. 당진시의 50년, 100년 앞을 위해 지금부터 5년, 10년이 너무나 중요하다. 유연하고, 창의적이며 장기적인 안목으로 멀리 내다볼 줄 아는 당진시민의 진정한 일꾼이 되겠다.

4, 테러방지법에 대한 후보의 생각은?
‘테러방지법’은 대한민국과 대한민국 국민의 안전을 위한 최소한의 필요조건이다. 북한의 도발 위험 수위가 점점 높아지고 있으며, 다양한 테러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다. 예측할 수 없는 도발에는 대비가 최선이다. 국회는 대테러 장비·인력·시스템을 보강할 법적·제도적 근거 마련에 사활을 걸어야 한다.

5. 공천을 자신하는가? (공천을 자신한다면) 그 이유는?
경선 승리를 확신한다. 무엇보다도 당진시민의 지지를 믿는다. 제일기획에서 얻은 유연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장기적인 안목, 청와대 경험을 통한 중앙정치 인맥과 정치력, 주민과 소통할 수 있는 마음과 실천력으로 무장하고 있다. 또한 많은 당진시민들은 당진시와 당진시민을 위해 진정으로 일할 수 있는 김석붕을 지지하고 있다.

6. 새누리당 후보 간 공천을 위한 연대도 가능한가?
현 상황에서 근거 없는 예단과 예상은 무의미하다. 연대가 가능한지 불가능한지에 대해 단언할 수 없다. 다만, 새누리당 예비후보 모두 당진시, 당진시민, 새누리당을 위한 올바른 길이라면, 새누리당 모든 예비후보는 주저 없이 선택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