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9 20:28 (금)

본문영역

  • 김석붕
  • 입력 2016.03.05 12:37
  • 호수 1098

■김석붕 새누리당 예비후보 기자회견
“국회 세종시 이전 추진하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도심·전통시장 활성화 이룰 것
대학·병원 유치…교육환경 개선 지원

김석붕 새누리당 예비후보가 정책발표 기자회견을 열고 국토균형발전을 위해 국회를 세종시로 옮겨야 한다고 주장했다.

지난 3일 당진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한 김 예비후보는 “정부는 2000년대 이후 국가균형발전특별법을 제정하는 등 균형발전을 위한 정책을 추진해 왔으나 수도권과 지방의 격차는 오히려 확대되고 있다”며 “이를 해소하기 위해 국회의 세종시 이전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김 예비후보는 “국민 경제 활성화를 위해 양도소득세 완화를 통한 부동산 거래 활성화 대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그 동안의 전통시장과 원도심 활성화 대책 마련 단계부터 지역상인과 당진시민의 의견을 최대한 고려해 대책을 수립, 전통시장과 원도심 활성화를 이루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김석붕 예비후보는 당진발전을 위한 ‘6대 추진과제’ 중 ‘교육과 삶의 질 향상 정책’을 발표했다.

김 예비후보는 △산·학 협력을 위한 폴리텍 대학 캠퍼스 유치 △획일적인 농·어촌 학교통폐합 저지 △외국어 교육 특성화 프로그램을 개발 △인구 증가 지역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초·중·고교 설립 지원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제도 활성화 및 지원 확대 △조합형 어린이집 지원센터 추진 △세계보건기구(WHO) 국제안전도시 공인과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추진 △대학병원·종합병원 유치 △노인복지청 설치 등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