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업체탐방] 리엔터테인먼트(주)
“취약계층 위한 사회적 기업으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페이지·블로그·카페 개설 도움
당진사랑 홈페이지 운영으로 마케팅 극대화

이제 온라인은 자연스레 사람들의 활동 영역이 됐다. 온라인을 통해 서로 친분을 맺고 경제활동까지 이뤄진다. 이 가운데 온라인을 통한 마케팅도 하나의 산업으로 인정받기 시작하며 경제의 규모를 점점 키워가고 있다. 리엔터테인먼트(주) 이영국 대표는 시민들의 온라인 마케팅을 돕고 사회적 기업으로 성장시키겠다며 올해 리엔터테인먼트(주)를 설립했다.

리엔터테인먼트(주)는 △홈페이지 제작 △마케팅 △블로그·카페 개설 등을 도와주는 업체다. 온라인 마케팅으로 업체나 상가 등의 매출 신장을 도우며 리엔터테인먼트(주)와 업체·상가 간의 상생을 꿈꾸고 있다. 이를 위해 리엔터테인먼트(주)는 2012년 개설된 당진사랑 홈페이지를 인수해 올해부터 운영 중이다. 홈페이지 제작이나 블로그·카페 등의 개설에 대한 의뢰가 들어오면 제작해주고 의뢰자가 원할 경우 당진사랑 홈페이지에 광고해 홍보효과를 극대화 하고 있다. 또한 포털사이트에서 네티즌의 블로그·카페· 홈페이지 방문을 유도해 2배의 홍보효과를 올리고 있다.

리엔터테인먼트(주)는 서울과 당진 두 곳에서 사무실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 사무소는 외주업체로 주로 업체나 기업의 홈페이지 제작을 하고 있고 당진 사무소에서는 블로그와 카페 등의 제작과 운영을 책임지고 있다. 당진 사무실에서는 블로그·카페 디자인실을 운영하며 현재 4명의 디자이너가 블로그·카페의 디자인을 담당하고 있다. 현재 리엔터테인먼트(주)는 서울에 있는 유진워치와 서울베이비뉴스의 온라인 홍보를 맡으며 신생 업체로서 성과를 이뤄가고 있다. 당진에서는 신평에 있는 한 씽크대 업체 홍보를 도와주고 월 매출이 두 배로 뛰는 효과를 보기도 했다.

이영국 대표는 리엔터테인먼트(주)가 사회적 기업으로 성장하길 기대하고 있다. 장애인을 비롯한 취약계층에 있는 사람들을 위해 홈페이지 디자인 기술을 가르쳐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길을 돕고 사회 공헌까지 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이 대표는 새로운 사업도 계획하고 있다. 공산품 생산으로 유명한 중국 이우에서 제품을 수입하고 쿠팡과 제휴해 국내에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이영국 대표는 리엔터테인먼트(주)의 온라인 홍보는 취약계층을 채용하는 사회적 기업으로 키우고 공산품 수입 등의 사업은 리엔터테인먼트(주)의 안전한 수입원이 돼 회사를 확고하게 다지겠다고 바람을 전했다.

“리엔터테인먼트(주)를 앞으로 사회적 기업으로 키우고 싶습니다. 취약계층을 고용해 그들의 경제적 자립을 돕고 리엔터테인먼트(주)와 당진이 서로 상생하며 발전해나가는 것이 꿈입니다.”

미니인터뷰 리엔터테인머트(주) 이영국 대표

“궁극적인 목표는 사회적 기업”

“서로가 상생하는 길을 만들고 싶습니다.”

그동안 당진에서는 온라인 보다 오프라인 마케팅이 주를 이뤘다. 하지만 이제 온라인을 거를 수 없는 대세다. 이영국 대표는 “이제 마케팅의 중심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넘어가고 있다”며 “사업의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리엔터테인먼트(주)와 손을 잡으면 사업 운영에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리엔터테인먼트(주)와 손잡고 사업에 활력을 불어 넣으며 서로 상생하는 좋을 길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리엔터테인먼트(주)의 궁극적인 목표는 사회적 기업입니다. 취약계층을 고용하고 기업 수익을 사회에 환원하여 리엔터테인먼트(주) 지역 사회 발전을 이끌 수 있는 동력이 되는 것이 마지막 꿈입니다.”

>> 리엔터테인먼트(주)는
- 2016년 설립
- 홈페이지 제작, 마케팅 기획, 블로그·카페 개설
- 위치 : 당진중앙2로 447, 605호(G1 오피스텔)
- 문의: 358-5022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