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18 13:58 (목)

본문영역

[맛집]원당동 수락원 배인숙 대표
반죽부터 육수까지 정성이 가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 메뉴인 콩국수·비빔국수 선보여
저녁엔 온 가족이 다함께 찜닭을!

수락원의 칼국수와 수제비 한 그릇에는 배인숙 대표의 정성이 가득 담겨 있다. 밀가루 반죽부터 육수를 우려내는 것까지 모든 과정에 배인숙 대표의 손길이 닿지 않는 곳이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의 손은 매일 같이 퉁퉁 부어 있다. 배 대표는 “음식 만드는 것이 힘들지만 그래도 맛있게 드시는 손님들과 좋은 말씀을 해주시는 손님들이 있어 행복하다”고 말했다.

지난해 원당동에 문을 연 수락원은 칼국수와 수제비 전문점이다. 여기에 여름을 맞아 시원한 콩국수와 비빔국수를 마련했으며 여럿이 함께 먹을 수 있는 수락원만의 찜닭도 선보이고 있다. 이밖에 비가 올 때면 생각나는 파전과 면 요리와 함께 먹으면 맛이 더욱 배가 되는 왕만두까지 선보이고 있다.

수락원의 칼국수와 수제비는 모두 배 대표가 직접 반죽한다. 오로지 물과 밀가루만을 사용며 날씨에 따라 물 온도를 조절하는 등 최고의 면과 수제비를 만들어 내기 위해 공을 들이고 있다. 또 손님들의 건강을 위해 제주도에서 공수한 백년초 가루를 사용한다. 이렇게 만든 반죽은 이틀 간 숙성한 뒤 손님상에 올린다.

한편 수락원 찜닭이 손님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서울에서 가족들이 10여 년 간 찜닭 전문점을 운영하고 있다는 배 대표는 손님들의 저녁식사를 위해 찜닭을 선보이고 있다. 찜닭은 간장 찜닭과 카레 찜닭이 있다. 수락원에서는 기존의 찜닭에서 요즘 사람들의 입맛에 맞춘 양념을 더해 만든다. 배 대표는 “맛이 진하고 매콤하다”며 “다른 곳에서는 만나기 힘든 맛”이라고 말했다. 수락원 찜닭은 하림닭만을 사용하며 찜닭을 다 먹은 뒤에는 김가루와 참기름을 넣어 비빔밥을 만들어 먹을 수 있다.

또한 여름철 메뉴로 선보이고 있는 콩국수는 국산 콩인 서리태를 사용하며 옛 방식으로 뽑아 낸 면을 사용한다. 또한 비빔국수는 소스를 직접 배 대표가 고심해 만들었으며 사과와 파인애플, 양파, 파 등 7~8가지의 식재료를 사용하고 있다.

이렇게 한 그릇에도 정성을 가득 담아내는 배 대표이기에 그의 손은 하루도 성할 날이 없다. 맛있는 김치를 위해 매일 같이 겉절이를 담그고 만두에 찍어 먹는 간장부터 보리밥을 비벼 먹는 양념장까지 그냥 나가는 법이 없다. 모두 수락원만의 비법이 담기고 그의 정성이 더해져야만 손님상에 오를 수 있다고.

“사실 전 음식을 잘한다는 소리 들으면서 살아오진 못했어요. 하지만 수락원을 운영하면서 음식 하나하나에 정성을 담으니 사람들이 음식 솜씨가 뛰어난 줄 알더라고요. 수락원은 정성을 담은 맛을 보여드리고 있어요.”

어느덧 배 대표가 연고 없는 당진을 찾은 지도 30년이 지났다. 처음에는 찻집으로 시작해 호프집을 운영하기도 했단다. 이제는 당진이 고향이라는 그는 “앞으로도 수락원이 꾸준이 입소문을 타고 손님들이 찾는 음식점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메뉴 : 바지락칼국수 6000원. 들깨수제비(2인 이상) 1인분 6000원, 왕만두 6000원, 파전 1만 원
■위치 : 원당로 38 (이안아파트 앞, 당진성결교회 옆)
■문의 : 358-3313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